Breaking News
Health & Life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 '차품딜', 허위매물·미끼매물 근절 위한 주의점 알려
등록일 : 2019-02-08 10:00 | 최종 승인 : 2019-02-08 10:00
양진영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수원에 거주하는 A씨(31)씨는 최근 직장을 옮기면서 출퇴근을 위해 중고차 구매를 계획했다. 중고차는 신차보다 저렴하고 가성비가 좋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은 이유에서였다. 이에 인터넷으로 매물을 찾아보고, 딜러와 약속을 잡아 매장에 직접 방문했다. 하지만 딜러는 해당 차량이 수리 중이라며 다른 중고차를 권했다.

A씨의 경우와 같이 최근 허위매물, 미끼매물에 헛걸음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중고차 시장이 점점 커지면서 이 같은 허위매물이 성행하고 있는 탓이다. 인터넷에 올라온 차량과 실제 차량이 다르거나, 다른 차량을 보여주면서 구매 유도를 하는 경우가 왕왕 발생하는데, 이에 대한 주의가 각별히 필요하다.

허위매물, 미끼매물에 넘어가지 않으려면 투명하게 운영하는 중고차 매매사이트를 이용해야 한다. 차량 입출고 관리 시스템, 딜러 전산망 공개 등을 운영하는 곳이면 더욱 좋다. 또 중고차 매물 금액을 투명하게 공개하거나, 지속적으로 차량점검을 진행하고 있는 지에 대한 것 등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무엇보다 안전한 중고차 거래를 위해서는 고객과 소통을 많이 하며, 양심 있는 딜러들을 교육하는 중고차 매매사이트를 찾아야 한다. 양심 딜러를 만나야 중고차별 비교분석, 질의응답이 보다 전문적으로 이뤄질 수 있다.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 차품딜, 중고차를부탁해 관계자는 "중고차 구매 전 소비자 또한 매물 확인과 함께 꼼꼼히 체크해야 하는 사항이 있다"며 "중고차 구매를 위해서는 사고 이력 및 차량의 정보를 확인해야 한다. 또 현 차량의 시세를 정확히 알고 있어야 허위매물, 미끼매물에 넘어가지 않을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믿을만한 중고차 매매 사이트 차품딜, 중고차를부탁해는 본사인 수원 지역 외에 서울, 분당, 안산, 용인, 천안, 대전, 울산, 대구 중고차매매단지 등 전국에 네트워크망을 구축해 편리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