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겨울철 피부질환∙안티에이징 관리, 피부 고민에 따라 적합한 시술법 적용해야
2019-02-08 09:00:00
양진영

사계절 중 겨울에 피부에 더 신경써야 하는 이유는 뭘까? 그 이유는 낮은 기온과 칼바람은 물론이고 실내에서 잦은 난방으로 인한 피부 건조함이 나타나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우리의 피부는 안면홍조는 물론, 유수분 밸런스 붕괴로 피부 노화, 주름, 트러블이 진행되기도 한다.

안면홍조는 실외와 실내 온도 차이가 많이 벌어지면서 열감이나 붉어지는 증상, 화끈거리는 증상을 나타낸다. 단순히 계절적인 특성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지나치기 쉽지만 만성적인 안면홍조증이 될 수 있어 치료하는 것이 좋다.

안면홍조는 클라리티 레이저를 통해 개선할 수 있다. 클라리티 레이저 기기는 755nm과 1064nm 파장이 동시에 조사되어 서로 다른 조직에 흡수되어 적용한다. 모세혈관을 수축하고 수축된 모세혈관을 파괴하여 안면홍조를 치료한다.

또한 난방사용으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지면 피부의 노화가 급소도로 진행되기 때문에 이 역시 관리가 시급하다. 다양한 홈케어를 통해 안티에이징을 꿈꾸지만 효과가 미비했다면 ‘슈링크 리프팅’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 슈링크 리프팅은 기존 HIPU(고강도 집속 초음파) 원리로 볼록렌즈로 햇빛을 모아 불을 피우듯, 강한 출력의 초음파를 이용해 피부 속 일정 깊이에 열응고점을 만들어 리프팅 효과를 얻는 원리다. 눈가주름, 모공축소, 윤곽리프팅 이중턱, 팔자주름 등 다양한 얼굴 부위의 주름을 개선시킬 수 있다.

겨울철에는 여드름에도 주의해야 한다. 보통 피지분비가 왕성한 여름철에 여드름이 많이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건조해진 피부로 인해 각질 생성이 늘어나면서 모공을 막아 겨울철 여드름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그네스’를 사용하여 여드름의 근본적인 원인인 피지선에 선택적으로 열을 가해 피지선을 파괴한다. 아그네스는 피지선의 깊이만큼만 열을 전달하여 표피나 다른 피부조직에 손상이 거의 없으며, 여드름 재발이 타 치료에 비해 낮고 그 효과가 오래 지속된다.

최근 겨울철 건조한 실내 환경으로 인한 피부 고민들이 늘고 있는데, 치료 시 개인의 피부 고민에 따라 적합한 시술법을 적용해야 한다. 무엇보다 본인의 피부가 관련한 시술을 받을 수 있는 기구를 보유하고 는 의료기관에서 많은 경력을 가지고 있는 의료진이 상주하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

도움말 : 보라매역피부과 하얀의원(하얀클리닉) 김은희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