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천기누설' 황금토마토…뭐길래? '이것'과 함께 섭취하면 위험하다?
등록일 : 2019-02-07 15:58 | 최종 승인 : 2019-02-07 15:58
엄태리

[메디컬리포트=엄태리 기자] MBN '천기누설' 에서 황금토마토에 대한 언급이 되어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 날 방송에서는 20대라고 믿어도 될 듯한 두 아이를 둔 학부모가 출연했다. 그녀가 자신의 젊음의 비결로 황금토마토를 꼽으면서 황금토마토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렇다면 황금토마토란 무엇일까? 황금토마토의 효능을 비롯해 토마토와의 차이점까지 자세히 알아보자.

▲노화를 막아주는 황금토마토(사진=ⓒMBN '천기누설' 네이버 TV 방송 캡쳐)

황금토마토

일반 토마토에 함유되어 있는 '리코펜' 성분은 가열해야만 체내 흡수가 가능하다. 하지만 '황금토마토'는 생으로 먹어도 체내 흡수가 되는 '시스리코펜'을 함유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황금토마토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아보카도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적양파를 함께 섭취할 경우 비타민B1의 흡수율을 높여주어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이다.

황금토마토와 함께 먹으면 안되는 음식은?

토마토와 함께 먹으면 위산 과다 분비로 속쓰림이 유발될 수 있는 식재료로는 와인이 있다. 와인을 마실 때 토마토 샐러드, 토마토 카나페 등 토마토가 들어간 안주를 곁들이는 경우가 많은데 토마토와 와인에 들어있는 타닌 성분은 위벽을 자극하고 위산이 많이 나오도록 하기 때문에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다.

토마토 보관법

토마토 오래 보관법을 위해서는 몇 가지 알아둬야 할 것이 있다. 냉장 보관할 경우 고유 위 맛이 떨어지고 껍질 속 세포막이 손상돼 탱탱함이 사라진다. 토마토는 바구니에 담아 약 15~25도의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상온 보관하는 것이 가장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방법이다. 또한 '천기누설' 방송에 따르면 토마토의 꼭지를 떼어 보관할 경우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하다고 한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