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AMSR이 뭐길래? ASMR로 인기 있는 식품 총정리
등록일 : 2019-02-07 11:54 | 최종 승인 : 2019-02-07 11:54
강정원
▲유튜브 인기 콘텐츠 중 하나인 ASMR (사진=ⓒGetty Images Bank)

ASMR 뜻

[메디컬리포트=강정원 기자] ASMR이란 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의 줄임말로 뇌를 자극해 심리적인 안정을 유도하는 소리로 연필로 글씨를 쓰는 소리, 바스락거리는 소리와 같이 일상적인 소리를 말한다. ASMR 영상은 2010년 무렵 미국, 호주 등지에서 유통되었고 국내 및 해외 유튜버들에게 인기 있는 콘텐츠 중 하나이다. 가장 인기 있는 ASMR 콘텐츠는 단연 먹방 콘텐츠다. 씹으면 독특한 소리를 내는 ASMR 인기 음식들을 소개한다.

 

▲버블티 매니아들에게는 이미 잘 알려진 팝핑보바 (사진=ⓒGetty Images Bank)

팝핑보바 ASMR

팝핑보바는 개구리 알처럼 생긴 음식으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버블티에 들어가는 보바의 한 종류로 알려진 디저트인 타피오카보다 작고 보통 디저트나 음료 위 토핑으로 쓰인다. 팝핑보바란 과일 액을 작은 원 형태의 얇은 막으로 코팅한 디저트로 연어알과 비슷하게 생겼다. 팝핑보바는 씹으면 알갱이가 톡톡 터지는 소리가 매력적인 식품이다.

 

▲오독오독 씹히는 맛이 일품인 바다포도(우미부도) (사진=ⓒGetty Images Bank)

바다포도·우미부도 ASMR

우미부도란 일명 바다포도라고 불리는 일본 오키나와의 대표 특산품이다. 바다포도는 ‘바다의 보석’이라 불리는 장수 음식으로 최근에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 만점이다. 특히 식감이 오독오독 씹히면서 씹을 때마다 톡톡 터지는 소리는 ASMR로도 제격이다. 구독자 77만 명을 보유한 신예 초등학생 유튜버 띠예 뿐만 아니라 제이제이, suna, 찌워니의 삶 등 많은 크리에이터들에게 인기 만점인 식품 중 하나이다. 이 외에도 ASMR로 인기 있는 식품들은 먹는 색종이, 과일 꼬치에 얇게 설탕물을 입힌 탕후루, 달걀흰자와 설탕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머랭쿠키 등이 있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