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윤곽주사와 미라클주사의 차이점
2019-02-07 11:08:06
오진우
▲성수동 베르니클리닉 이경락원장

[메디컬리포트=오진우 기자] 갸름한 얼굴라인이 미의 기준으로 자리잡은 것은 옛날이나 지금이나 마찬가지이다.

요즘 윤곽주사가 시장에 크게 대두가 되고 있는 이유로는 일전에는 갸름한 얼굴을 위해 골격수술에 의존했지만 지방의 두께를 간과했기 때문이다.

최근 얼굴의 과한 지방볼륨을 없애면 골격수술보다 훨씬 더 많은 두께층을 없앨 수 있음이 확인됐다. 또한 골격을 깎아내는 수술을 하더라도 지지하고 있던 지방의 볼륨이 사라지는 것은 아니기에 지지하고 있던 빈 공간에 의해 처지게 된다. 이런 이유로 윤곽주사를 고려하지만 비용과 이름이 천차만별이라 시술에 대해 고민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윤곽주사와 미라클주사를 간혹 혼동하시는 이들이 있는데 미라클주사는 벨카이라와 같은 기전으로 지방개체 수를 근본적으로 줄이는 것에 기준한다.

또한 안면부 신경이 많은 주변의 지방파괴에는 선뜻 부담이 크나 미라클주사는 다년간의 임상, 의학적 연구를 통해 더 효과적이고 절대적으로 안전한 지점까지 도출 되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으며, 현재 기업 라이센싱 중에 있다.

피하지방에 주사 시 불편함은 따르기 마련이다. 미라클주사는 피하지방부위에 일정한 간격을 두고 반드시 주사 시술이 이뤄진다. 성분의 강력한 기전으로 시술 당일 4-5시간의 뻐근한 통증이 있을 수 있는데, 이는 지방세포막에 염증을 일으키는 작용이 시작되어 생기는 현상이다. 지방세포막이 없어지면 거북이가 등껍질이 없이 생존할 수 없듯 불완전한 세포가 되며 탈락을 유도한다. 그로 인해 지방층 전체 골고루 염증이 발생되며 붓기를 야기 시키는 것이다.

FDA EU 중국 출원 국제 PCT진입 국내 8개이상의 지방파괴기술특허를 보유했으며, 진정한 마케팅이란 Think Human FACT에 입각해야 한다. 앞서 따라오는 수식어들은 FACT이기 때문에 결국 시간이 지나면 진정성은 읽혀질 것이며, 미라클주사 시술 후 체중을 줄이라는 주의사항은 없지만 체중은 그대로 유지를 해줘야 한다.

왜냐하면 지방세포가 탈락되고 빈 공간이 출현하면 우리 조직 내 자체 습성대로 재생력에 의해 압착하게 되나, 이 때 체중이 늘어나게 되면 거꾸로 각 세포 사이즈가 커짐으로써 기존의 두께를 차지한다. 이는 개체수의 감소는 임상의학으로 확인이 되었으나 환자들 입장에서는 손해인 셈이다.

체중을 유지해야 그대로 피부의 압착 리모델링이 일어나면서 결과가 보인다. 간혹 일년에 두어번 효과에 대한 클레임이 올 때도 있다. follow up을 해보면 체중이 적지 않게 증가해있다. 다행인 것은 개체 수를 줄여놨기 때문에 본래의 체중으로 3개월만 유지해주면 세포의 습성으로 인해 다시 작아지게 되고 의도한 결과 그대로 보이게 된다. 최소한의 시술자 주의사항은 지켜줘야 한다.

시술 후 과한 흡연과 음주는 혈행을 방해하므로 지양해야 한다.

도움말: 성수동 베르니포레의원 이경락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