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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비·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깔라만시, '이것'으로도 만들 수 있다…깔라만시 부작용까지
2019-02-06 22:00:11
안현정

깔라만시는 겉은 녹색을 띠는 동그란 열매지만 속은 노란색을 띠는 열대 과일이다. 깔라만시는 지방분해 및 노폐물 배출 효능으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인터넷에 이미 많은 깔라만시다이어트 후기가 넘쳐날만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깔라만시다이어트 방법과 부작용까지 알아보자.

▲깔라만시는 변비예방과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며 술로도 만들 수 있다. (사진=ⓒGetty Images Bank)

깔라만시 효능

깔라만시는 레몬의 30배가 넘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으며 항산화 역할을 하는 폴리페놀 성분과 식이섬유, 헤스페라딘 성분이 풍부하여 우리 몸에 노폐물 배출과 지방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다. 또한 깔라만시의 헤스페리딘 성분과 사이토킨 성분은 디톡스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

깔라만시다이어트·먹는법

깔라만시 다이어트 비법은 식단조절과 함께 다이어트 깔라만시원액과 물을 1:9에서 1:10 정도의 비율로 섞어 자주 마셔주는 것이다. 깔라만시 원액은 신맛이 강하기때문에 익숙해지면 조금씩 양을 늘려간다. 이 밖에도 동일한 비율로 탄산수와 함께 에이드처럼 마셔도 되고 소주와 함께 마시기도 한다. 깔라만시 소주는 나 혼자 산다에서 화사가 소개해 일명 ‘화사주’로 유명하며 다음날 숙취가 없는 것으로 유명해 애주가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깔라만시 부작용은?

깔라만시는 아주 강한 산성이기에 위를 보호하기 위해서 원액 자체를 음용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 특히 공복에 섭취하거나 위장장애가 있을 경우 주의가 필요하다. 깔라만시를 과다섭취할 경우, 위산역류나 구토, 설사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깔라만시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원액을 물에 희석한 기준 한 잔이다.

깔라만시 소주 만들기

깔라만시 소주는 완제품으로써도 출시되고 있지만 집에서 직접 깔라만시 소주를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다. 소주의 첫 잔을 소주잔에 따라낸 뒤 마시거나 버려준다. 그 다음 빈 공간을 깔라만시클렌즈주스를 만드는데에 쓰이는 원액으로 채워주고 적당히 흔들어주면 누구나 쉽게 깔라만시 소주를 만들 수 있다. 소주의 쓴 맛보다는 깔라만시의 새콤한 맛이 더욱 압도적이기에 최근 깔라만시 소주는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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