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낙곱새 만들기 레시피를 살펴보자.(사진=ⓒGetty Images Bank)

낙곱새는 낙지와 곱창, 새우를 더한 후에 매콤한 양념과 함께 얼큰하고, 자작하게 끓여낸 음식이다.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최근 큰 인기식품으로 다가온 요리가 있다. 낙곱새의 건더기를 떠서 그냥 먹어도 맛있으며, 밥과 함께 곁들여 먹기에도 좋다. 또한, 낙곱새를 먹고 남은 양념에 밥을 볶아 볶음밥으로 먹어도 맛있다. 낙곱새는 부산이나, 대구 등 다양한 지역에 맛집이 있으나 먼 곳까지 갈 필요 없이 집에서도 낙곱새를 만들 수 있다. 맛있는 낙곱새 만들기 레시피를 살펴보자.

낙곱새 재료 고르기

강남 낙곱새, 부산 낙곱새처럼 유명 맛집 못지 않은 맛있는 낙곱새 요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신선한 재료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곱창은 이물질이 들어있지 않은지 확인하며, 냄새가 나지 않는 것이 좋다. 낙지는 색깔로 신선도를 판가름 할 수 있는데, 갈색과 검은색 등 짙은 색상을 띄고 있는 낙지가 좋은 상태이다. 새우를 고를 때에는 새우의 길이만큼이나 길쭉한 수염을 가지고 있는 것이 좋으며, 내장이 다 보이는 것이 신선한 새우이다.

낙곱새 만들기

부산 낙곱새 만들기

부산 낙곱새 재료 : 칵테일 새우, 낙지, 소대창, 사골국물, 당면, 양파, 청양고추, 대파, 고추장, 다진마늘, 후추, 설탕, 진간장, 고춧가루, 맛술

1. 새우를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한다. 껍질이 있는 새우로 요리할 경우에는 껍질과 머리 부분을 제거해준다.
2. 낙지는 절단 낙지를 사용하거나, 낙지를 구매해 먹기 좋은 크기로 짧게 잘라준다.
3. 당면을 물에 30분정도 불려준다.
4. 대창을 씻어서 데친 다음 고추장과 후추, 설탕, 다진마늘, 진간장, 고춧가루를 섞어서 앙념을 만든다.
5. 양파와 청양고추, 대파는 먹기 좋게 잘라준다.
6. 모든 재료와 사골육수를 냄비에 한 데 넣어준다.
7. 뚜껑을 닫은 뒤 중불에서 낙곱새를 5~10분동안 끓여준다.
8. 뚜껑을 열고 주걱으로 내용물이 타지 않고 골고루 익을 수 있도록 저어가며 끓인다.
9. 부산 낙곱새 완성.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