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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가장 인기 많은 다이어트 비법, '레몬밤 다이어트'가 도대체 뭐길래?!
등록일 : 2019-02-04 23:30 | 최종 승인 : 2019-02-04 23:30
전주희

[메디컬리포트=전주희 기자]

▲레몬밤 효능, 부작용, 레몬밤 다이어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사진=ⓒGetty Images Bank)

최근 여러 방송을 통해 레몬밤이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레몬밤은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괴장히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레몬밤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레몬밤 효능, 부작용, 레몬밤 다이어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레몬밤

레몬밤은 꿀풀과의 다년초 식물이다. 레몬밤 속에는 내장 지방을 억제하는 로즈마린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이는 라벤더의 약 21배에 해당하는 수치다. 다이어트에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레몬밤을 다량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주로 분말이나 차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레몬밤차 효능

레몬밤은 레몬밤 분말을 각종 유리에 먹거나 레몬밤 차를 통해 섭취할 수 있다. 레몬밤의 로즈마린산, 폴리페놀 성분은 항염증, 항산화, 항균작용을 한다. 레몬밤은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 식품일뿐만 아니라 염증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또한, 레몬밤은 여성호르몬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며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능이 있어 피부에 좋은 음식이다. 이밖에도 레몬밤의 해독작용은 벌레에게 물렸을 때도 효능이 있으며, 설사를 완화시킬 뿐만 아니라 바이러스를 막는데도 도움이 된다.

레몬밤 다이어트 효과

레몬밤 다이어트는 간단하다. 레몬밤 잎을 우려내거나 분말을 따뜻한 물에 타서 레몬밤 차로 섭취하기만 하면 된다. 다이어트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하루 32mg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차로 마시면 하루 수 십 잔을 마셔야 하는 양이지만 핵심성분을 추출된 분말로 섭취하면 하루 1~2회 정도 반티스푼으로 마시기만 해도 하루 섭취량을 채울 수 있다. 또한, 당분이 느리게 올라오게 하는 현미와 함께 먹으면 다이어트 효능이 배가 된다.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 부작용은 레몬밤을 과다 섭취할 경우 주로 발생하게 된다. 대표적인 레몬밤 부작용으로 현기증, 울렁거림, 어지러움, 졸음 증상이 있다. 또한 탈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하루 권장량을 준수하여 복용하는 것이 좋다. 그 밖에 임산부나 노약자의 경우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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