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비듬 머리가려움증의 원인 두피각질...치료법과
2019-02-04 02:34:21
이재성

[메디컬리포트=이재성 기자] 비듬이 생기면 보통 두피가려움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다. 흔히들 말하는 지루성두피염일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자꾸만 긁게 되어 증세가 악화되기도 한다. 지루성두피염의 경우에는 피부과에서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 등도 좋은 비듬없애는방법이지만 적절한 샴푸를 선택하는 그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이것은 머리에있는 피지선의 과량 분비때문에 발생하는데  이것만이 원인이라고 할 수는 없다. 건조한 피부 역시 비듬을 발생하는 요인이기 때문이다.  두피 건조 비듬은 두피가 건조 해지고 두피에 긁힘이 생겨 비듬으로 인해 생겨나기 때문이다.

비듬이 많으면서 머리가 자주 가려울 경우에는 두피각질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권장된다. 만약 두필각질샴푸를 사용하였지만 피부가 더 가려워지거나 빨개지는 등의 반응이 일어나면 즉시 사용을 중단해야만 한다. 각질관리가 힘들다고 해서 방치해서는 안된다. 두피의 각질은 미래에 탈모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두피 관리 클리닉에 방문하여 앰플이나 관련 클리닉을 받는것이 무엇보다 권장된다. 

두피가 건조한 편이라면 트리트먼트와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 등이 좋으며, 지성용 두피임에도 불구하고 두피 각질이 생긴다면 두피각질케어가 가능한 지성 전용샴푸를 사용해야 하며, 특히 지성 두피는 밤에 머리를 감아 하루동안 머리에 묻은 먼지를 제거하는 그것이 권장된다. 샴푸를 제대로 헹구지는 않으면 되려 두피에 각질이 더 많이 일어나게 될 가능성도 있으니 머리를 꼼꼼하게 헹구어주는 것 등이 바람직하다. 또한 두피각질샴푸를 사용할 때 계면 활성제가 들어가지도 않은 것 등을 사용하는 그것이 바람직하다. 그이유는 계면활성제가 피부에 자극을 줄 가능성도 있기 때문인 것이다. 만약 두피각질과 함께 지루성 피부염이 있을 경우에는 국소 스테로이드제를 사용할 수도 있다. 또한 헤어스프레이나 왁스 등의 제품 사용을 최소솨하는 그것이 두피 각질의 관리에 도움이 된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