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니코틴 구취에 좋은 파래 효능... 파래무침등으로 섭취하면 굳
등록일 : 2019-02-04 01:12 | 최종 승인 : 2019-02-04 01:12
이재성
파래는 식재료로도 사랑받는 웰빙푸드다(출처=픽사베이)

[메디컬리포트=이재성 기자] 웰빙식품으로 꼽히는 파래는 니코틴을 중화시키며 빈혈을 치유하는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파래는 특히 철분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하루에 파래 한 숟가락을 섭취하더라도 철분 하루 권장 섭취량인 10~12mg을 메워주기때문이다. 그래서 빈혈환자들에게 바람직하다. 또한 파래는 니코틴을 중화시키는 효과도 가지고 있다. 파래에 들어있는 메틸메티오닌 성분은 니코틴의 독성을 약하게 하고 체내에 축적되어있는 니코틴 성분을 체 외로 배출시켜주기 때문인 것이다. 그래서 흡연자들에게 특히 좋은 식품이다. 구취가 심한 사람 역시 파래의 효능을 볼 수도 있다. 

파래에는 클로로필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는 구취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기에 구취가 심한 사람들에게 좋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변비를 앓고 있거나 다이어트를 진행 중인 사람들에게도 바람직하다. 이 외에도 파래는 골다공증이나 조혈작용에도 효능이 있는데, 이는 다른 식품에 비해서 파래에 무기질과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이었다. 

파래의 식감때문에 먹기 힘들어 한다면 국에 넣어 먹거나 파래무침 등으로 섭취하면 파래의 효능을 보면서 맛있는 식재료로서도 파래를 사용할 수 있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