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제주도 서귀포 중문 흑돼지 맛집 '돈가득', 흑돼지의 쫄깃한 식감 제대로 즐겨
등록일 : 2019-02-04 16:00 | 최종 승인 : 2019-02-04 16:00
양진영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우리나라의 여행 지 중 사계절 내내 각기 다른 매력으로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힐링을 주는 곳으로 제주도만한 곳이 있을까. 이번 구정 연휴기간동안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제주도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을 추천한다. 그 중에서도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중문관광단지'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제주도의 종합관광휴양단지이다. 색달해변과 천제연폭포, 주상절리 등 자연이 만들어낸 웅장한 절경과 테디베어뮤지엄, 여미지식물원, 초콜릿박물관, 트릭아트박물관 등 각종 테마의 박물관과 식물원 등 도심에서는 찾기 어려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여행의 필수 코스 중의 하나가 바로 먹거리 탐방인데 제주도를 대표하는 음식 중 흑돼지는 제주도에서 꼭 먹어봐야 할 메뉴 중 하나이다. 제주 어디를 가도 흑돼지 전문점은 많이 즐비해 있다. 그 중에서 중문에 위치한 중문 흑돼지 맛집 '돈가득'은 관광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돈가득'은 품질 좋은 흑돼지만을 사용하여 제주 흑돼지의 쫄깃한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또한 '돈가득'은 복분자를 넣어 잡내 없이 깔끔한 흑돼지 맛을 즐길 수 있는데 참숯으로 제주도산 두툼한 흑돼지를 굽는데 훈연의 향과 함께 굽기 직전 복분자를 뿌려 잡내 없는 깔끔한 맛으로 흑돼지를 제대로 맛 볼 수 있다.

그리고 또한 '돈가득'은 MBC에브리원 '맛있을 지도'의 먹방 프로그램에 흑돼지 맛집으로 방송되어 출연진들의 입맛을 사로 잡아 풍성한 먹방을 선보인 바 있다.

돈가득 관계자는 "흑돼지 외에 다양한 부위의 고기 메뉴 또한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며 이어 "제주로 여행을 오시는 손님 한분 한분에게 맛있는 추억을 드리고자 한다"고 전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