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청소 안한 세탁기, 변기보다 더러워...세탁조클리너 '이것' 제거 도움돼
2019-02-01 17:30:26
조요셉

[메디컬리포트=조요셉 기자] 세탁기 내부가 오염된 상태로 계속 사용하게 되면 이물질, 냄새 등 불편함도 생길 수 있지만 이 외에도 심한 경우 아토피, 천식, 알레르기 등 호흡기나 피부질환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갈수록 세탁기통세척, 세탁조 청소 등 세탁기청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피부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세탁기 속 세탁조의 오염물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청소제품으로 세탁조클리너에 대해서 알아보자.

▲청소 안한 세탁기 변기보다 세균 발생 높아 지속적으로 청소해줘야 한다.(사진=ⓒGetty Images Bank)

세탁조청소

세탁기청소를 제대로 하지 않는다면 세탁기내 세탁조 오염도는 변기보다 약 100배에서 최대 250배까지 높아진다. 세탁조는 외관으로 뚜렷하게 보이지 않기 때문에 우리가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 부분이다. 하지만 세탁 후 틈새에 고인 물들이 이물질로 남아 물때가 생성되기 쉽고, 이는 곧 세탁조 안의 세균들과 곰팡이들을 번식하게 만드는 원인이 된다.

▲세탁기를 깨끗하게 청소해주는데에 도움이 되는 세탁조 클리너 사용법을 제;대로 숙지해야 한다.(사진=ⓒGetty Images Bank)

세탁조 클리너

세탁세제는 빨랫감의 오염된 물질을 세척하는데 알맞은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세탁조에 낀 오염물질까지 제거하기에는 역부족이다. 세탁조에 낀 오염물질을 제거하는데 최적의 성분으로 이루어진 세탁조 클리너를 통해 세탁조에 낀 오염물질들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세탁 후에도 나타날 수 있는 섬유속 피부질환의 원인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세탁조 클리너 사용법

세탁조 클리너를 사용하는 방법은 구매한 세탁조 클리너에 함께 사용방법이 적혀잇다. 드럼세탁기용와 일반 통돌이 세탁기 청소 클리너 방법이 다를 수 있으니 사용법을 꼼꼼히 숙지해서 올바르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