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난이도 높은 광대축소술, ‘리프팅 3D 광대회전술’로 볼처짐 예방 가능해
2019-06-11 09:00:04
최다영
[사진 : 압구정 브라운성형외과 김태규 대표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사회생활에 대한 다양한 경험이 쌓인다. 그 중 사회생활이나 대인관계에서 강하고 고집스러워 보이는 이미지로 부정적인 첫인상을 준 경험이 있는 경우 외모 개선의 방법으로 안면윤곽수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얼굴을 구성하는 골격 중 광대가 지나치게 돌출되었거나 옆 광대가 튀어나와 얼굴형에 굴곡이 있는 사람의 경우 억세고 강한 인상으로 비춰질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여성의 경우에는 남성스러운 이미지를 줄 수 있고 실제 나이보다 노안으로 보일 수 있다. 이렇듯 광대는 얼굴형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이미지에 많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발달된 광대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의 경우 광대축소술 등의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삼을 수 있다.

광대축소술은 튀어나온 광대뼈의 위치를 이동하거나 축소시켜 전체적인 얼굴라인을 부드럽게 교정하는 수술로 갸름하면서도 세련된 얼굴형을 완성할 수 있다. 하지만 광대축소술은 난이도가 높은 안면윤곽수술로 개인의 상태에 알맞은 수술방법과 병원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특히 광대축소 시 앞 광대의 볼륨을 살려주지 못하거나 축소범위를 잘못 계산한 경우 수술 후 오히려 어색해 질 수 있으며, 과도하게 박리할 경우 볼처짐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이에 전문가들은 볼처짐 없이 안전하면서 효과적인 광대축소를 위해서는 개인별 맞춤 수술이 가능하고 광대 축소 후 고정을 통해 안전성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 했다.

얼굴 뼈에는 수많은 신경과 조직, 혈관이 자리잡은 주요 부위로 반드시 숙련된 전문의에게 올바른 방법으로 수술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하면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광대 축소 시 어떤 방식으로 볼 처짐을 예방할 것인지를 따져보는 것도 성공적인 수술을 위한 하나의 방법이 될 것이다.

기존의 광대축소의 경우 축소 량이 한정되어 있고 수술 후 광대뼈 쪽의 피부과 근육이 아래로 쳐지는 볼 처짐 현상이라는 부담이 존재하는데 최근에는 이러한 광대수술의 단점을 보완한 ‘리프팅 3D 광대회전술’이 선호되고 있다.

‘리프팅 3D 광대회전술‘은 구레나룻 부분의 두피의 작은 구멍을 통해 옆 광대 부위를 절골한 후에 분리된 광대뼈를 내측 및 상층 방향으로 회전시켜 고정하는 방법으로 진행하여 앞-옆 광대의 넓은 부분을 효과적으로 줄이면서 동시에 꺼져있는 앞 광대에 볼륨을 살려주는 수술법이다.

일반적으로 시행하는 광대축소술과 달리 잘려진 광대뼈를 회전시켜 고정해주기 때문에 3~4mm정도 더 폭을 줄일 수 있어 매우 효과적으로 광대뼈를 줄일 수 있다. 또한 최소박리로 수술을 진행하고 광대뼈를 위로 회전시킬 때 피부와 근육을 위로 당겨 올려주기 때문에 볼 처짐 현상을 예방할 수 있으며 재발과 같은 단점을 피할 수 있다.

한편 광대축소술은 반드시 오랜 노하우를 가진 숙련된 의료진에게 받는 것이 중요하며,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염증, 붓기 등에 대비할 수 있는 지를 체크하는 것도 부작용을 줄이는 방법 중 하나이다.

도움말 : 압구정 브라운성형외과 김태규 대표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