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트임성형, 아는 만큼 만족도 높일 수 있어
2019-02-08 09:02:00
최다영
신사역 라레드성형외과 김명철 원장


성형수술을 계획하는 사람이 늘고 있지만 그 수술이 정확히 어떤 수술인지 정확하게 파악하여 진행하는 사람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쌍꺼풀 수술 다음으로 많이 진행되는 트임성형의 경우 앞트임, 뒷트임, 윗트임 등 다양하게 수술을 진행할 수 있으나 어떤 경우 수술할 부위를 정해야 하는지 정작 모르는 경우가 많다. 

윗트임이나 앞트임은 보통 눈앞 쪽 몽고주름이 있고 답답한 느낌이 들 때 많이 진행하게 되는데 윗트임은 눈 앞머리를 가리고 있는 눈꺼풀을 걷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눈 앞 구석 쪽의 쌍꺼풀을 잡아주고 싶을 때 진행하는 것이 좋고, 앞트임은 눈 앞머리의 모양을 만들 수 있어 몽고주름을 개선하거나 눈과 눈 사이가 멀 때 개선 효과가 좋다. 

더불어 뒷트임의 경우 이전까지 수술 후 다시 붙는 상황이 발생하여 기피하는 경향이 있었으나 최근에는 치부와 점막을 나누어 봉합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다시 붙는 증상을 최소화 하였다. 

이와 같이 눈과 눈 사이가 멀거나 몽고주름이 있는 경우 눈꼬리가 올라가 있어 사나워 보이는 경우 등 특징에 따라 수술을 진행하는 방법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본인 스스로 단점을 파악하고 결정하기 보다는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하여 진행하는 것이 올바르다. 

또한 눈의 모양, 눈 주변 피부의 상태 등을 파악하는 것뿐만 아니라 얼굴의 전체적인 밸런스도 고려해야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스럽고 또렷한 눈매를 가질 수 있다. 

트임성형은 수술 후 수술 부위가 다시 붙는 유착 현상이나 출혈, 감염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전문의의 경력, 병원 시스템 등을 잘 고려하고 개인의 특성을 숙지하여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도움말 신사역 라레드성형외과 김명철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