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푸짐한 제주 표선의 성읍민속마을 맛집? ‘남문식당’, 가성비 좋은 흑돼지 세트메뉴 제공
등록일 : 2019-02-01 14:35 | 최종 승인 : 2019-02-01 14:35
양진영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어느덧 설 명절이 다가왔다. 전국구로 들뜬 분위기 가운데 오랜만에 만나는 친지나 가족들의 모습이 선하다.

대개 요즘같은 명절에는 연휴기간을 이용하여 어디론가 떠나는 여행객 또한 적지 않다. 특히나 제주도는 그런 여행지로는 가장 적합한 우리나라 천혜의 관광지다.

볼거리를 비롯해 맛집 또한 즐비한 이곳은 향토음식점이 가득해 잊지못할 추억 또한 제공한다.

그중 제주 표선 성읍민속마을 맛집으로 손꼽히는 ‘남문식당’의 경우 가성비 좋은 흑돼지 세트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도심속이나 어디서도 만나볼 수 없었던 색다른 체험이 가능하다.

이곳에서 사용하는 흑돼지의 경우 오직 제주도만의 청정하고도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먹고 자란 흑돼지만을 재료로 사용하여 음식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그 육즙 또한 푸짐하며 쫄깃한 식감 또한 자아내 남다르다.

‘남문식당’에서는 130여명의 수용 가능한 넓은 좌석이 특장점으로 작용된다. 더군다나 다가올 설 연휴에는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올 것으로 여겨져 더욱 적합하다.

또한 비록 생긴것과는 다르게 새콤달콤하면서도 오직 무농약으로 재배한 신선한 귤을 손님들이 먹을 수 있도록 컨테이너채로 비치했다.

맛으로 승부하는 ‘남문식당’이 현재 메인메뉴로 판매중인 흑돼지모듬세트의 경우 오겹살과 목살, 쑥빈대떡 및 좁쌀막걸리와 김치찌개까지 가득한 구성으로 준비되어 있어 손님들의 감탄을 자아낸다. 거기에 더하여 볶음밥까지 식사할 수 있으니 든든한 배를 채울 수 있다.

고기는 오직 20년 넘게 제주산 돼지만을 고집하여 공수해 사용중이며 볶음밥 요청 시 김가루와 고추장을 제공해 남은 고기에 밥을 볶아 먹을 수 있는 확실한 가성비 혜택 또한 누릴 수 있다.

쑥맛이 진하고 얇아 떡삼겹 먹듯 고기를 싸 먹기에도 좋은 쑥빈대떡과 새콤달콤해 특히 여성에게 인기가 좋은 좁쌀막걸리, 돼지고기가 들어가 국물이 진하며 감칠맛을 자아내는 김치찌개까지 조합이 풍부하다.

한편 ‘남문식당’ 관계자는 “가성비 좋은 흑돼지 세트메뉴를 다가오는 설연휴나 그 이후에도 쭉 누려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