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설명절·손님초대요리] 김수미 '전복내장영양밥' 만드는 방법은?…겨울 보양식 '전복내장죽'까지
등록일 : 2019-02-01 11:30 | 최종 승인 : 2019-02-01 11:30
안현정

[메디컬리포트=안현정 기자] 겨울철 원기회복을 돕는 보양식으로 전복 요리가 있다. 전복은 탱탱한 식감의 고단백 요리로 기력이 없는 노인들에게 좋은 식품이다. 전복은 속살도 맛있지만 전복내장 또한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다. 전복내장의 효능과 요리 레시피를 알아보고 다가오는 설명절, 고급스러운 손님초대 음식으로 준비해 보자.

▲ 겨울 보양식 전복내장 요리 레시피를 알아보자. (사진=ⓒgettyimagesbank)

전복내장 효능?

담백한 맛의 전복내장에는 다양한 전복내장 영양성분이 들어있다. 전복내장에는 무기질이 많이 들어있어 기력과 체력을 회복하는데에 도움을 주며 노인, 수험생의 영양 밥상으로도 좋다. 또한 전복에 풍부한 단백질과 칼슘은 우리 몸의 뼈와 근육을 형성하는데도 도움을 주며 전복내장에 들어있는 아미노산 '아르기닌' 성분은 수술 후 회복기에 접어든 환자에게도 좋다. 양양소가 풍부한 전복내장의 칼로리는 100g당 101kcal 정도로 적은 편이니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 여름과 겨울 보양식으로 좋은 전복내장영양밥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사진=ⓒ수미네반찬 네이버TV 방송화면캡처)

김수미 전복내장영양밥 만드는 법

tvN '수미네반찬' 김수미가 소개한 전복내장영양밥 만들기 레시피를 알아보자.
재료 : 차조, 맵쌀, 참쌀, 밤, 표고버섯, 수삼, 전복, 호랑이 강낭콩, 대추 
1. 대추와 표고버섯, 수삼을 얇게 슬라이스해준다. 
2. 호랑이콩과 찹쌀, 멥쌀, 차조와 물을 가마솥에 넣고 손질한 대추와 수삼, 표고버섯을 넣어 밥을 짓는다. 
3. 전복 내장을 다지고 밤을 다진다. 
4. 가마솥에 밥이 다 되면 2차 재료인 밤과 전복을 투하한다. 
5. 약한 불로 뜸을 들이면 전복내장영양밥이 완성된다.

전복내장죽 만드는 법

겨울철 보양식인 전복내장죽 만들기 레시피를 알아보자.
재료: 불린쌀 2컵, 참기름, 소금, 전복 3마리, 간장
1.전복은 깨끗하게 씻은 후 껍데기와 내장을 분리한다.
2.전복은 이빨을 제고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내장은 믹서에 내장과 물 조금을 넣어 갈아준다.
3.제일 먼저 냄비에 참기름 3T를 두르고 전복을 볶는다.
4.전복이 익기 시작하면 불린 쌀을 넣어 볶다가, 쌀이 익기 시작하면 전복내장을 넣어준다.
5.불린 쌀에 전복 내장이 스며들면 물 한 컵 반을 넣고, 밑 바닥에 달라붙지 않도록 약불에서 천천히 저어가면서 끓인다.
6.물이 절반 정도 없어질 때 물 한 컵을 넣고 살살 저어가면서 익힌다. 이 방법을 총 3번을 반복하면 된다.
7.마지막 자작한 상태가 되었을때 간장 1/2T를 넣고 소금 간을 하면 전복내장죽 완성이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