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설 연휴 강릉 여행, 대게 강릉 맛집 '주문진 대영유통' 주목
2019-06-07 09:00:03
양진영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기나긴 설 연휴 친천들의 잔소리와 집안일과 같은 이유로 고향에 떠나는 대신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그중 가까운 강릉은 인기 여행지 중 하나다. 안목해변, 경포호수, 오죽헌, 정동진 등 다양한 명소가 즐비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명소를 찾는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강릉 대표 음식은 대게다.

강릉 맛집 추천으로는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해안로에 위치한 '주문진 대영유통'이 있다. 이곳은 ▲KBS1 6시내고향 5837회 ▲KBS 2TV저녁 생생정보 7회 ▲KBS VJ 특공대 685회 ▲채널A서민갑부 64회 ▲KBS 아침마당 7515회 ▲KBS 6시내고향 ▲채널 A 맛탐 한국 시즌2 1회 등 유수 프로그램에 등장한 TV맛집이다.

한 관광객은 "한 프로그램을 보고 이곳을 검색해 찾아왔다"며 "보통 TV맛집은 실망하는 경우가 많은데, 대영유통은 그런 곳과 달리 대게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맛집으로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주문진 맛집 대영유통은 어선을 직접 운영해 직접 대게를 잡기 때문에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신선한 대게를 맛볼 수 있다. 이곳에서 잡은 대게는 노량진 수산시상, 가락시장 등 전국 시장에 유통될 정도로 품질이 좋다.

대형수족관 배치해 고객이 직접 눈으로 고를 수 있다는 점도 주문진 횟집 대영유통의 특징이다. 대형수족관에서 게를 고르고 쪄지길 기다리는 동안 즐길 수 있는 반찬(스끼다시)도 일품으로 소문났다.

강릉 횟집 대영유통의 반찬은 ▲모둠회 ▲게라면 ▲파전 ▲오징어순대 ▲미역국 ▲문어 ▲골뱅이 ▲새우 ▲양파절임 ▲김치 ▲해초 ▲무말랭이 ▲메추리알 ▲단호박 등 약 13가지로 구성됐다.

맛있고 신선한 대게를 더욱 저렴하게 먹으려면 'SNS 인증 할인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지도 링크와 후기를 SNS에 남기면 5% 할인된다. 네이버 예약을 통해 이곳을 찾아와도 에누리된 가격에 대게를 맛볼 수 있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