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연휴 때 적합한 피부과치료, 무엇이 있을까?
2019-06-12 09:00:03
최다영
[사진= 일산 루체피부과 최현철 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올 설 명절 연휴는 여느 해보다 긴 5일이나 된다. 그렇다 보니 해외여행을 가고자 하는 사람들로 인해 항공권 가격도 치솟았고 미뤄왔던 치료를 진행하기 위해 피부과, 성형외과를 비롯해 병원 개원가도 붐비고 있다.  

특히 겨울철 날씨와 회복기간을 고려했을 때 5일의 시간은 콤플렉스 해결과 치료에 충분한 시기가 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명절 연휴는 많은 이들이 몰리는 기간인 만큼 과정 광고에 현혹되지 말고 사전에 풍부한 임상경험을 지닌 의료진을 중심으로 꼼꼼히 체크를 한 후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에 있는 점, 검버섯, 한관종, 물사마귀, 주근깨, 여드름 흉터, 넓어진 모공 등은 치료 후 수일간 회복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평소 선뜻 치료를 결정하기 어렵지만 설 연휴 기간을 이용하면 치료가 가능하다. 

여성들은 작은 잡티가 하나만 생겨도 예민해 화장품으로 커버를 하는 경향이 짙다. 하지만 커버를 하면 할수록 화장이 두꺼워지거나 진해져 피부가 탁해 보일 수 있다. 따라서 피부가 민감해지는 겨울철에는 '어븀야그 레이저 치료', 'I2PL, 색소레이저 치료'를 통해 트러블을 개선할 수 있다. 

어븀야그 레이저 치료는 점, 검버섯, 한관종, 물사마귀 등에 우수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재생 테이프를 5~7일 정도 붙여서 회복이 가능하며 주근깨나 잡티 개선 등에 많은 도움이 되는 'I2PL, 색소레이저 치료'는 치료 후 바로 세안이나 화장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지닌다. 

또한 피부를 정교하게 박피해 새로운 살이 차오르게 하는 '프랙셔날 레이저 치료'의 경우 여드름 흉터나 기타의 흉터, 넓어진 모공 등에 시술 후 붉음증과 각질, 딱지가 생겨 4-7일 정도 회복 기간이 필요하므로 연휴기간에 시술을 계획하기에 적합하다.  

이 밖에도 안면 홍조나 여드름 생겼던 자리의 붉음증이 있는 경우라면 '혈관 레이저 치료'를, 안면 주름과 사각턱을 줄이는 보톡스 시술이나 팔자 주름 부위의 필러 시술도 연휴 기간을 이용해 받을 수 있다.  

피부 색소 질환은 종류와 색깔이 다양하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 이후 충분한 설명을 들은 후 치료를 시작해야 하고 복합적인 레이저 시술과 맞춤형 시술을 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유도할 수 있다. 같은 종류의 레이저라 하더라도 의료진의 실력에 따라 시술 효과의 차이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색소성 질환에 대한 노하우가 풍부한 피부과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도움말 : 일산 루체피부과 최현철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