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제주도 서귀포 중문 아침식사 맛집 기원뚝배기, 제주산 통갈치조림에 생전복 서비스 맛집으로 알려져
2019-06-06 09:00:03
양진영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제주도에는 높이 1,950m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한라산이 있다. 한라산은 현무암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줄기는 제주도 중앙에서 동서로 뻗는다. 정상에는 둘레 약 3㎞, 지름 500m의 화구호인 백록담이 있으며, 주위 사방에 흙붉은오름, 사라오름, 성널오름 등 360여 개의 기생화산을 거느리고 있다. 최근 겨울 방학를 맞이하여 한라산 설경을 구경하기 위해 가족단위로 제주도를 찾는 이들이 많다. 한라산 등반코스는 5개가 있는데 가족이 함께 오르기에는 영실코스가 알맞다. 참고로 한라산에서는 해마다 1월 마지막 주에 어리목을 중심으로 눈꽃축제가 열린다. 

중문관광단지 부근 천제교 아래쪽에 3단 폭포로 이뤄진 천제연폭포가 있다. 천제연 제1폭포는 길이 22 m, 수심 21 m의 소를 이루며, 이 물이 흘러내려 다시 제2, 제3의 폭포를 만든다. 폭포의 양안 일대에는 난대림지대가 형성되어 있는데 우리나라에서 희귀식물인 송엽란, ·담팔수 등이 자생하고 있다. 그 밖에도 여러 가지 상록수와 덩굴식물, 관목류가 무성하게 어우러진 곳으로 유명하다. 아울러 중문관광단지에는 신선한 해산물 요리가 나오는 제주 맛집이 많은데 최근 제주 맛집을 찾은 손님들이 통갈치조림을 즐겨 찾고 있다.

제주도 서귀포시 색달동 중문관광단지 삼거리 부근에 위치한 제주 중문 아침식사 맛집 '기원뚝배기'는 자체 개발한 황금비율의 특제양념을 사용한 갈치조림이 대표 메뉴다. 제주 중문 맛집 기원뚝배기의 갈치조림은 제주산 통갈치만 사용하여 특제양념과 어우러진 독특하고 깊은 맛이 특징이다. 약초를 숙성시킨 효소의 특제양념 덕분에 갈치 특유의 비린내가 없고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조림양념을 활용해 밥을 비벼 먹는 손님들도 많다. 그리고 손님들에게 제주도 특유의 밥상과 함께 건강식을 제공하고자 통갈치조림에 제주산 고사리를 넣어 주고 있어 육지에서 맛보기 힘든 통갈치와 고사리가 조화를 이룬 독특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제주 맛집 기원뚝배기는 통갈치조림정식 A세트에 통갈치조림(대), 갈치구이(대), 고등어구이, 옥돔구이, 성게국 3개, 공기밥 6개를 제공한다. 그리고 B세트에는 통갈치조림(대), 옥돔구이, 고등어구이, 전복뚝배기 2개, 공기밥 4개를 제공하고, C세트는 전복뚝배기, 옥돔구이, 고등어구이, 공기밥 2개를 제공한다. 또한 통갈치조림에 생전복을 무료로 넣어주고 있다.

통갈치조림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술안주로 찾는 손님들도 많다. 제주산 통갈치의 통통하게 오른 살이 많아 여럿이 함께 먹기에 부담이 없고 수족관에 항상 싱싱한 낙지, 문어 등이 준비되어 있어 손님이 원하면 갈치에 해산물을 넣은 요리도 제공하고 있다.

제주도 서귀포 맛집인 기원뚝배기의 전복뚝배기는 생전복을 활용하여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낙지전복해물전골, 문어전복해물전골도 오랜 시간 육수를 끓여 요리해 해장 메뉴로 적합하다. 전복뚝배기와 함께 해물전골, 성게국에 들어가는 육수는 10가지 재료를 사용하여 오랜 시간 끓여 깊은 맛이 일품이며, 해장을 원하는 손님들에게 제격이다.

사계절 메뉴인 전복물회는 오이, 배, 미나리, 파프리카 등 다양한 야채가 들어가 전복과 조화된 맛을 느낄 수 있다. 전복물회에 사용된 육수는 5가지 과일과 매실 효소에 숙성시킨 것으로 독특하면서 시원한 맛이 일품이다. 또한 수족관에서 바로 꺼낸 싱싱한 전복을 사용하기 때문에 더욱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중문 인근에는 여러 관광지가 위치하고 있어 기원뚝배기는 제주도 천제연폭포 맛집, 제주도 중문색달해수욕장 맛집, 제주 주상절리대 맛집, 제주 선임교 맛집, 제주도 정방폭포 맛집, 제주 쇠소깍 맛집, 제주도 산방산 맛집 등으로 다양하게 불리고 있으며, 맛깔스런 요리와 함께 통갈치조림만 주문해도 전복과 옥돔구이가 서비스로 제공되면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제주도 맛집인 기원뚝배기 김수자 대표는 “국내산 재료로 직접 담근 김치, 열무김치, 장아찌, 양념게장, 오이무침, 더덕무침, 고사리나물, 톳나물, 북어포무침, 오징어젓갈, 갈치속젓, 과일 야채 사라다 등 제철에 나오는 재료를 돌아가면서 사용하고 있으며, 전라도 엄마 손맛을 담아 손님들에게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기원뚝배기는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최대 80명까지 수용 가능하다. 또한 술자리 손님의 안전을 위해 중문관광단지 내 숙소까지 이동서비스도 제공한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