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용교육협회, 올바른 미용,뷰티를 선도하는 방과후강사 및 자격증 양성

아름다워지고 싶은 인간의 욕망은 자연스러운 것이며 아주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특히 요즘은 학생들에게도 '뷰티 유튜버' 등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등, 뷰티에 대한 관심이 10대들을 중심으로 아주 뜨겁다고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뷰티에 관련한 정확한 지식과 정보를 다룰 수 있는 교육의 중요성이 절실해지고 있으며 방과후교육 미용강사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이러한 취지에 부흥해 설립한 (사)한국미용교육협회(이사장 김민하)는 전국 최초로 방과후미용강사를 양성하고 있다. 

최근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특기적성 지도를 목적으로 진행하는 수업인 방과후수업이 확대되면서 자유학기 방과후강사 활동도 활발해지고 있다.  

한국미용교육협회는 고용노동부가 인가한 사단법인으로 교육부 미용교육 인증을 거쳤고, 보건복지부 관리 및 감독으로 미용전문강사와 초중고 방과후강사 자격의 발급과 직무 교육을 하고 있다. 

방과후수업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헤어, 피부미용, 네일아트, 메이크업 등 수업을 진행하며 피부, 헤어, 네일, 미용 분야의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은 누구나 방과후교육을 도제학습(일학습병행제) 등을 통해 자유롭고 체계적으로 받을 수 있다.  

방과후미용강사는 방과후미용강사 2급, 인증1급, 기술인증으로 등급이 구분된다. 각 자격에 따라 검정 기준 및 직무교육 등을 달리하여 맞춤형으로 진행하고 있다. 교육은 수천명의 인력을 배출한 노하우와 경험을 갖춘 전문 미용학원강사와 감독관들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또한 방과후자격증을 취득하면 협회의 체계적인 교육은 물론 다양한 학교로의 강사 출강을 함께 전폭적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일자리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  

더불어 자격증을 취득하면 방과후수업과 방과후미용강사 만이 아닌 1:1 수업과 스케줄 조정도 가능해지기 때문에 피부미용강사 등으로 활동하면서 일학습병행제를 통해 더욱 전문적인 미래 미용인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한국미용교육협회 관계자는 "최근 뷰티 열풍과 함께 자유학년제 확대로 인해 미용 교사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방과후미용교사 및 미용강사자격증 취득으로 미용인과 교육인의 꿈을 모두 이룰 수 있도록 체계적인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