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여성질환, 레이저여성성형으로 치료 및 예방 중요
등록일 : 2019-02-05 00:00 | 최종 승인 : 2019-02-05 00:00
오진우

[메디컬리포트=오진우 기자]  

여성질환으로 고민을 겪고 있는 이들이 늘고 있다.

여성성형의 목적은 크게 질, 골반근육의 탄력성을 높여 각종 여성질환을 치료할 수 있으며, 회음부 또는 외음부 모양을 원래 상태로 잡아주는 미용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로 나뉜다.

특히 중년여성들이 찾는 이쁜이수술 같은 경우에는 회음부 길이가 길어지게 만들기 때문에 자궁경부암, 방광염, 요실금, 질염 예방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질방귀가 나오는 등의 증상이 거의 없어지고, 자궁경부를 보호하는 역할도 할 수 있다.  

과거에는 질축소가 단순히 질점막을 절제해 봉합·축소하는 형태로 이뤄졌다. 허나 최근에는 단순히 질 점막과 질 내부만을 축소하는 것이 아니라 수술용 레이저를 이용하여 늘어진 주변 골반저근육까지 모두 복원함으로써, 여성의 질을 해부학적으로 접근해 지속력을 갖추고 있다.

최근 미혼여성들도 여의사산부인과에 내원하여 피임뿐만 아니라 여성성형을 찾고 있고 대표적인 수술은 소음순성형수술이다. 이는 선천적으로 소음순이 비대 혹은 비대칭이거나, 후천적으로 성관계나 생활습관에 따른 소음순 이상증후가 생겨, 자신감 또는 신체적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서 여성성형수술을 고민하고 있는 여성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여성 개개인에 따라 각기 다른 소음순 형태를 가지고 있어 수술 시 현재의 모양에 맞는 맞춤 수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소음순성형은 수술 방법에 대한 기술력과 노하우가 충분한 여성성형 전문병원 산부인과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여성 성형수술의 부작용으로는 감염, 출혈, 통증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지만, 레이저를 이용한 산부인과 여성성형수술은 이와 같은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편이라 재수술 없이 안전하게 수술을 받을 수 있다. 주의사항으로는 수술 후 몇 주간은 성관계나 무리한 운동, 사우나, 입욕, 음주 등은 피해야 한다.

만일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있는 여성이라면, 수술 없이 질 벽을 좁혀주는 레이저질타이트닝이 적합하다.

수술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가격이 아닌, 개개인의 해부학적 특성과 증상에 맞는 수술 방법을 적용해야 하며, 수술비용보다는 수술후기나 수술전후, 수술방법 등 따라서 수술 비용에 집중할 것이 아닌 질타이트닝 효과가 어느 정도인지 여성전문 의료기관에서 경험 많은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수술시 안전한 마취를 위해 병원 내 마취과 전문의가 항시 상주하는지 여부와 체계적인 사후관리, 비밀상담, 프라이버시 보호 등이 이뤄지는지 살펴보아야 부작용 없고 재수술없는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다.

도움말 : 리즈산부인과 본점(신사역 가로수길)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