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지상직여행사학원 크루팩토리(Crew Factroy/ 백철 대표)가 글로벌 지상직승무원 인재양성 교육기관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어 화제다.

계속되는 한파 속 취업난은 상승될 기미가 보이 않고 있는 가운데 청년실업률이 18년 만의 최고치(10.5%)를 기록하면서 고용참사를 일으켜 화두가 되고 있다.

지상직승무원교육원 크루팩토리에서는 지상직승무원을 준비하는 취준생 및 학생들에게 국내-외 항공사 지원을 위한 취업 집중반을 운영해 글로벌 지상직승무원 인재양성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일본 전역으로 공항지상직취업을 위한 다방면 채용권으로 합격할 때까지 최선을 다해 지원사격하고 있으며, 국외 특채들을 통해 전원 지상직취업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해 눈길을 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유망직종으로 불리는 인천공항취업을한 지상직승무원은 공항지상직 또는 항공사지상직으로 불리며, 이 직업 남-녀 모두 멋진 유니폼을 착용해 공항에서 전문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크루팩토리 여행사학원에서는 지상직승무원을 준비할 때 관련 CRS자격증은 필수라 불린다. 아시아나세이버 아바쿠스 자격증인 CRS자격증을 통해 예약과 발권을 항공사체크인카운터에서 사용되는 DCS자격증이 대표적인 예다.

이 밖에도 크루팩토리만의 특화된 교육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면접특화과정을 운영, 취업에 중요한 부분까지 세심히 지도하고 있다. 공항지상직 취준생 및 지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파트로 체크인카운터, 게이트, VIP 라운지, 카고 및 수하물담당을 손꼽았다.

첫 번째로 선정된 공항지상직 체크인카운터는 여행객이 비행기 탑승을 위해 구매한 항공권을 활용하여 여행의 목적지로 개인수화물을 체크하고 좌석조회 및 자리 지정을 돕는 부서이다. 두 번째 출도착 게이트는 직원들이 승객의 탑승권을 확인 절차를 걸쳐 원활한 기내탑승을 위한 서비스 부서다.

세 번째 VIP 라운지는 일등석의 끈은 여행객들을 위해 공항내 편의시설을 갖춘 장소이며, 라운지 서비스 특성상 모든 직원들이 여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객실 승무원의 이미지를 선호하는 부서다. 지상직학원 크루팩토리에서는 체크인카운터, 게이트, 라운지 등 교육과정을 통하여 관련 자격증을 취득을 더불어 특채 및 다양한 취업 지원을 전담하고 있다.

크루팩토리 지상직학원 임초선 실장은 "지상직승무원교육원 크루팩토리에서는 매월 다양하고 유익한 취업 알선과 취업 관련 특강이 진행 중이며, 일본 내 MOU를 통해 호텔, 리조트 등 일본취업에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항공사취업을 위해 항공사지상직채용으로 한진대졸공채, 금호대졸공채, 공항서비스인턴, GSA, GHA, 해외취업 등을 위한 각 채용대비 집중반을 운영하고 있다. 평일과 주말반으로 이뤄진 취업집중반이 현재 활발히 운영 중에 있으며, 크루팩토리에서는 국비교육이 가능한 내일배움카드로 관련된 자격증인 crs자격증, dcs자격증 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취업을 목적으로 운영중인 취업성공패키지(취성패)로 보다 더 저렴하게 교육을 받고 본인이 희망하는 기업으로 취업 연계까지 가능하다. 크루팩토리에서는 최근 여행과 관련된 직종이 급부상되어 여행사취업 직무 중 여행사오퍼레이터와 여행플래너 그리고 투어컨덕터 지원자들이 CRS자격증과 오퍼레이터 실무교육을 국비로 수강할 수 있다"며 밝혔다.

임 실장은 "재직자내일배움카드로 재직자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국비지원카드는 주소지와 가까운 고용노동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최근 지상직승무원의 큰 이슈로 작년 국내-외 여행객 증가 및 인천 제2여객터미널의 개장했고, 항공사의 국제노선 확대와 신규기종의 영입으로 인해 지상직승무원의 인력채용이 더욱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지상직승무원을 목표로 둔 사람들이 많아지는 추세다"고 귀뜸했다.

뿐만 아니라, 국비지원자격증인 관광통역안내사가 호황을 누리고 있는 추세에 발맞춰 크루팩토리 여행사학원에서는 국비교육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 필기시험과정 또한 취득이 가능해 취준생 및 수강생들에게 화제가 된 바 있다.

한편, 크루팩토리에서는 2019 상반기 한진대졸공채/금호대졸공채, 공항 지상직 준비 및 여행사취업, 관광통역안내사의 취업상담 및 교육 관련 상담이 가능하며, 크루팩토리 지상직여행사학원 대표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여 자세한 상담과 취업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김효선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