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생대출상품은 다양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적합한지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사진=ⓒGetty Images Bank)

개인회생 중 목돈을 마련해야해 개인회생대출을 알아보는 개인회생자가 많다. 개인회생대출은 인가 전 대출과 인가 후 대출이 있으며, 일정 변제 횟차가 쌓이면 좀 더 금리가 저렴한 대환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 이처럼 개인회생자대출을 잘 이용한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에 개인회생대출상품 및 자격, 대환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자.

개인회생대출상품

개인회생대출상품의 경우 경제 위기로 인한 최대 이익을 얻기 위해 가장 좋은 개인대출을 선택해야하기 때문에 대출상품을 신중히 비교하고 결정할 필요가 있다. 현 상황에서 정부는 최대 이자율을 24 %로 낮추었지만 개인 신병은 항상 최고 이자율에서만 취급해야한다. 개인상환을 위해 21배 이상을 지불 한 경우 14.9 %부터 낮은 이자율로 사용 가능한 제품을 사용할 수 있으며 여러 곳에서 대출을 사용하면 한 곳에서 묶을 수 있는 통합 대출을 사용할 수 있다.

개인회생대출자격

기본적으로 개인회생대출 자격을 얻으려면 수입이 꾸준한 급여소득자와 영업소득자 가운데 과다한 채무로 인해 지급불능 상태에 빠져있거나 그럴 염려가 있는 개인만 신청 가능하다. 개인회생제도는 파산 선고로 개인이 직장에서 퇴출당하는 등 사회적, 경제적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도입됐다. 하지만 사채나 신협 등에서 빌린 돈은 구제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전체 채무가 3억 원으로 제한된 개인워크아웃과는 달리 무담보채무의 경우 5억 원, 담보부채무의 경우 10억 원 이하의 개인 채무자여야 개인회생대출 자격이 생긴다.

개인회생대출대환

개인회생대환대출은 대출을 사용하는 건수가 많을 때에는 개인회생대환대출을 이용하여 한 곳으로 묶어서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이로서 이자를 여러 곳에 납부를 하면 자칫 이자 납입 일자를 놓치는 경우가 있어 회생 면책 이후 신용에 문제가 될 수 있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는 효과가 나타날 수 있다. 하지만 서류도 다양하고 절차도 깐깐해서 대환대출의 과정이 다소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신용등급이 낮아도 범위와 자격요건을 조회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춤형 방식으로 찾아 갈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성대식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