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QX60은 닛산의 고급차 브랜드인 인피니티의 준대형 SUV이다. 지난 해 7인승 SUV QX60의 전륜구동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이 국내에서 출시되어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이다.

▲인피니티 QX60은 닛산의 고급차 브랜드인 인피니티의 준대형 SUV를 말한다(사진 = ⓒ위키미디어 커먼스)

최근 12월 한달간 구매 고객에게 인피니티 QX60은 900만원을 할인해주고, Q50은 20%, 인피니티 Q70은 23%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펼쳐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1월 프로모션으로는 무이자 할부까지 펼치고 있다 그만큼 인피니티 QX60 모델을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아닐 수 없다. 그렇다면 이렇게 매력적인 인피니티 QX60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전륜구동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로 다시 태어난 인피니티 QX60

지지난해 까지 인피니티 QX60은 럭셔리 SUV를 표방하는 만큼, 고급 사양을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 취향에 맞춰 3.5리터 V6 엔진이 적용된 사륜구동 최고 사양 모델만 판매해왔다. 하지만, 더 많은 고객들이 QX60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 해 3월 전륜구동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이 동시에 출시되었다.

▲인피니티 QX60은 안락한 실내공간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사진 = ⓒ위키미디어 커먼스)

새로 추가된 전륜구동 모델은 기존 사륜구동 모델과 동일한 파워트레인이 적용됐다. 다만, 공차중량이 줄어 주행 성능을 유지하면서 고속 주행 연비가 9.7km/L에서 10.2km/L로 개선됐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2.5리터 L4 가솔린 슈퍼차저 엔진과 인피니티 다이렉트 리스폰스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돼 공해물질 배출량을 대폭 줄였다. 연비 또한 사륜구동 모델보다 2.2km/L(복합연비 기준) 올랐다.

인피니티 QX60은 크기는 길이 5,095㎜, 너비 1,960㎜, 높이 1,745㎜, 휠베이스 2,900㎜로 7인승 SUV로 적합한 사이즈를 갖췄다. '더블 아치 그릴'을 비롯한 근육질 몸매를 연상케 하는 과감한 휀더와 20인치 알루미늄 휠이 더 강렬한 인상을 돋보이게 만든다. 인피니티 QX60은 전체적인 크기에 비해 공기저항계수가 적은 차량이다. 공기저항계수가 0.34Cd에 불과하다. 전체적으로 유려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정도로 안정감과 균형감을 갖추었다.

QX60의 색다른 매력, 단종된 인피니티 QX70과 신형 인피니티 QX80

LED 주간주행등은 독특한 매력으로 다가온다. 안개등 또한 LED로 주변을 크롬으로 장식하며 화려함을 배가시켰다. 마치 초승달 같은 D필러의 독특한 곡선 또한 색다른 느낌을 받게하기에 충분하다. 도어트림과 센터페시아에 우드트림을 적용한 부분과 스티치로 장식된 고급가죽이 매우 인상적이다. 트렁크 공간은 기본 447ℓ인데 3열을 접으면 1,277ℓ까지 확장될 수 있다. 내부공간의 확장성이 좋아지면서 SUV의 강점인 적재공간의 장점을 한층 더 살릴 수 있다.

▲인피니티 QX60은 안정감 있는 차체와 적재공간으로 만족감을 주고 있다(사진 = ⓒ위키미디어 커먼스)

한편 인피니티QX60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단종 된 인피니티QX70에도 눈길이 가고 있다. 일부 중고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희귀한 차량이 되었다. 한편 닛산의 새로운 고급 SUV인 신형 인피니티 QX80에 대한 관심또한 높아지고 있다.

[메디컬리포트=홍승범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