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엔장성형외과 김재우 원장

서양인들에게 사각 턱은 우아함과 귀족적인 아름다움의 상징이지만, 얼굴폭과 뒷통수가 평면적인 동양인에게는 갸름하고 날씬한 턱 모양이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는 요소이다.

특히 유독 발달된 사각턱은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는 느낌을 줘 동안을 추구하는 요즘의 미의식에는 맞지 않는다.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 사이에서도 자칫 고집스러워 보일 수 있는 사각턱 대신 중성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심어 줄 수 있는 브이라인, 달걀형 얼굴이 인기다.

이와 같은 이유로 수술을 고려하는 경우도 적지 않지만, 쌍꺼풀이나 코와 달리 턱 수술은 위험도가 높으며 다운타임이 길고 비용도 만만치 않다는 점 때문에 망설이게 된다.

최근에는 안전한 방법으로 얼굴 윤곽을 개선하고 싶은 사람들 사이에서 사각턱보톡스가 인기다. 사각턱 보톡스는 과도하게 발달된 근육을 줄이고 얼굴형을 개선할 수 있게끔 돕는 시술이다. 얼굴 윤곽과 얼굴라인의 자연스러운 교정은 물론, 피부탄력 처짐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다. 시술 시간 역시 5분~10분 정도로 짧아 시술 후 3시간이 지나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절개를 하지 않아 흉터가 없고, 회복이 빠른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사각턱 보톡스는 얼굴살은 없으나 턱이 네모난 경우, 어금니를 깨물면 턱근육이 유독 도드라지는 경우, 턱 비대칭이 심한 경우에 큰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실제로 시술 후기 중에는 각진 턱이 갸름해져 만족스럽다는 평이 대부분이다.

그러나 간단한 주사시술일지라도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시술 결과를 위해서는 사각턱 보톡스 시술 병원 선택 시 의료진의 전문성과 숙련도, 시술 전 정품, 정량 원칙을 준수하는지 등을 확인하기를 권한다.

또한 사각턱보톡스는 개인에 따라 부기, 염증, 통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시술 전후 주의사항을 확인하고 시술 후 기타 이상증상 발생 시에는 시술병원에 내원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리엔장성형외과 김재우 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