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달인 맛집(사진=ⓒSBS)

SBS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부산간짜장 맛집이 화제다.

부산 맛집으로 알려진 '생활의 달인' 부산 간짜장은 부산 중구 보수북길에 위치한 'ㅇㅅ반점'이다.

5,500원의 저렴한 가격대에 갓 뽑은 면과 달걀프라이를 사용해 달인만의 특별함을 더했다. 여기에 무를 갈고 당근 기름으로 볶은 춘장으로 맛집만의 레시피를 완성했다.

▲생활의달인 부산간짜장 맛집(사진=ⓒSBS)

'생활의 달인' 막창순대는 지난해 10대 맛의 달인 주인공으로 선정된 서울 맛집이다.

마포구 합정역 8번 출구 근처에 위치한 'ㅅ순대'는 접근성은 물론 맛까지 좋아 연일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찐 마늘, 조청, 된장에 버무린 우거지 등은 이 집만의 특별한 순대를 완성시켜준다.

순대국 7천원, 오소리 국밥 7천원으로 저렴한 가격대 또한 인기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생활의 달인' 구례빵집은 전남 구례군 구례읍에 위치한 'ㅁㅇ빵집'이다. 고소한 맛이 일품인 단호박 크림치즈 빵과 누룽지 빵이 인기다. 다른 빵집과 다르게 달걀, 버터, 우유, 설탕이 들어가지 않아 건강한 빵으로 입소문을 탔다. 특히 직접 재배한 밀로 빵을 만드는 정성까지 더했다.

부산 맛집 구운찹쌀떡은 부평시장에 위치한 'ㅅㅇ떡집'이다. 구운찹쌀떡 1개에 1500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택배로도 주문이 가능해 전국에서 편하게 맛볼 수 있다. 구운찹쌀떡은 3년에 걸쳐 물기를 쏙 뺀 천일염을 우엉과 엿기름을 우려낸 물에 녹이고 다시 소금으로 만든다. 찹쌀과 멥쌀에 우엉 단소금으로 밑간한 것이 이 집만의 비법이다.

[메디컬리포트=이은희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