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새해가 다가오지만 탈모인들에게는 반갑지 않다. 특히 겨울만 되면 탈모인들의 주 고민인 자외선과 함께, 새롭게 미세먼지 내에 있는 중금속이 탈모의 원인이 되는 두피성 지루염을 일으킨다는 연구결과가 나오면서, 요새 탈모인들 사이에서는 겨울을 어떻게 안전하게 보낼지가 가장 큰 고민이다. 이에 전문가들은 현대인의 탈모는 환경적인 요인이 크기 때문에 누구도 탈모로부터 안전하지 않으며 자외선이 심한 날에는 모자를 착용하거나 밖을 다니지 않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그러던 중 요새 탈모인 커뮤니티사이에서 "겨울 필수템"이라고 소문이 난 제품이 있다. 제이유패밀리의 '닥터 라파 알 샴푸'가 그것이다. 최근에는 정수리 탈모, M자 탈모 등을 앓고 있거나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 많은 이들이 집에서 치료하기 위해 본 제품을 선택하고 있는 추세인데, 이들의 후기에서 근본적인 가려움증을 해소, 트러블을 완화시켜주는 효과들을 말하고 있으며, 스트레스성으로 대표되는 여성 탈모 또한 개선되었다고 말한다.

제조사인 JUfamily 측은 살리실산, 덱스판테놀, 나이아신아마이드, 멘톨 등의 기능성 성분으로 탈모의 주된 원인인 두피열을 순식간에 내려주고 청량감을 더해주면서 노폐물은 제거하고 기타 단백질 성분을 직접 공급하여 모발 자체에 영양을 채워주는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단순히 탈모샴푸뿐만 아니라 비듬샴푸, 각질 제거 샴푸로도 본 제품이 적합하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해당 샴푸는 탈모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가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두피에 근본적인 도움을 줘 모근과 모낭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고 말한다

닥터 라파 알 샴푸는 현재 공식 홈페이지 내 500ml 런칭 기념 한정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