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인빔 인천점 김경민 원장

겨울에는 방학이 시작되고 모임과 잦은 회식자리로 사람을 만나는 일이 잦아지며 더운 여름보다 시술에 대한 부담이 적어 성형을 계획하는 이들이 늘어난다.

이 가운데 쁘띠성형은 성형수술에 비해 시술 시간이 짧고 비용적 부담이 낮아 남녀노소 불문하고 바쁜 현대인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대표적인 쁘띠성형으로는 보톡스, 필러, 리프팅 등을 꼽을 수 있다.

보톡스 시술은 보툴리눔톡신이라는 일종의 독소를 과도하게 발달 된 근육에 주입해 근육의 움직임을 선택적으로 마비시켜 근육의 볼륨을 축소시키거나 얼굴주름을 개선시킬 수 있다. 이마, 코, 콧등, 입술, 턱, 눈가주름 등에 시술 받을 수 있으며 허벅지나 종아리, 승모근, 다한증으로 땀이 많이 생기는 손과 발 등에도 시술이 가능하다. 보톡스의 유지기간은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보통 3~6개월 정도이며 1개월 이내에 가장 효과가 강하게 나타난다.

필러는 히알루론산을 사용해 볼륨이 필요한 부위에 채워지는 방법으로 이마, 코, 볼, 애교, 무턱, 팔자주름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할 수 있다. 10분 이내의 시술시간으로 비교적 간단하게 시술 받을 수 있고 별도의 회복기간 없어 일상생활로의 빠른 복귀가 가능하다. 필러의 경우 개인의 상태에 따라 멍, 붓기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나 시간에 지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사라진다.

보톡스와 필러는 절개나 마취 없이 주사만으로 빠른 효과와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한 시술이다. 시술을 진행할 때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제품을 사용하거나 개인 피부 상태에 고려하지 않고 무리한 시술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정품정량 시술을 하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리프팅의 경우 일반적으로 인체에 무해한 PDO 성분인 녹는실을 피부 내에 주입해 처진 피부를 당겨주는 실리프팅과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주름개선과 탄력을 높여주는 레이저리프팅이 있다. 최근 레이저 리프팅 중에서도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 고열을 이용해 얼굴라인을 매끄럽게 만들어주는 슈링크리프팅과 RF파장의 고주파 에너지로 피부 조직의 재생을 촉진해 피부 주름 완화는 물론 피부 타이트닝과 잔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듀엣RF 써마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보톡스, 필러, 리프팅 등을 포함한 쁘띠성형을 진행할 때에는 의료진의 숙련도, 사후관리 시스템, 1:1 맞춤시술을 진행하는 병원을 선택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시술 이후에는 2~3일간 흡연과 음주를 피하는 것이 좋으며 무리한 운동은 자제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도움말 : 샤인빔 인천점 김경민 원장

[메디컬리포트=김효선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