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성형수술 부위 중에서도 선호도가 높은 부위는 눈이다. 그리고 눈 성형 중에서도 가장 기본으로 볼 수 있는 쌍꺼풀 수술이 인기가 높은 편이다. 비교적 규모는 크지 않은 수술이지만 그에 반해 큰 이미지 변신을 꾀할 수 있는 수술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만큼 수술 결과에 따라 인상이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개개인의 눈 생김새나 이미지 등을 고려하여 수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쌍꺼풀 수술을 앞둔 이들이 가장 우려하는 요소들 중 하나가 바로 자연스러움과 회복과정이다. 빠른 회복과 원래 내 것 같은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원한다면 3분유착쌍꺼풀 수술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다.

3분유착쌍꺼풀은 절개 없이 피부와 근육을 유착시키는 수술 방법으로 수술 후 타고난 쌍꺼풀처럼 자연스럽게 보여진다. 또한 3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다른 수술에 비해 흉터와 멍, 붓기가 적게 나타난다는 것이 장점이다. 더불어 실밥 제거가 없고 수술 후 당일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인라인, 아웃라인 등 모든 라인의 쌍꺼풀을 만들 수 있다.

3분유착쌍꺼풀은 수술시간과 회복기간을 단축시킨 쌍꺼풀 수술법으로 수술 당일부터 세안과 메이크업, 렌즈착용까지 가능하며 평소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수술방법이다. 하지만 안검하수 증상이 심한 경우, 피부가 두꺼운 경우, 눈두덩이에 지방이 많은 경우에는 3분유착쌍꺼풀 수술법 적용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상담을 통해 절개법, 눈매교정 등 다른 수술방법들을 고려해야한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눈 성형은 가벼운 수술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은데 미용적 측면, 기능적 측면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맞는 수술 방법으로 진행해야만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의를 선택할 것을 권한다.

도움말 : 강남 케이성형외과 김상헌원장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