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이너뷰티에 효과적이라는 '양태반가루'의 다양한 효과와 부작용
등록일 : 2018-12-26 14:00 | 최종 승인 : 2018-12-26 14:00
김지수
▲양태반가루에는 우유의 18배에 해당하는 단백질이 들어있다. (사진=ⓒ픽사베이)

[메디컬리포트=김지수 기자] 최근 호주에서는 양태반 가루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이 사실이 우리나라에까지 전해지면서 이너뷰티를 추구하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유명세를 타고 있다. 이 양태반가루는 한동안 인터넷과 오프라인에서 관심을 모았던 양태반 크림에 주 재료로 사용되는 성분이기도 하다. 자양강장제의 역할을 하면서 단백질은 우유의 18배, 아르기닌은 장어의 3배, 비타민C는 사과의 31배에 해당하는 수치를 가지고 있다. 특히 겨울철 건조한 피부를 지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하여 최근 더욱 관심을 받고 있는 양태반가루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자.

▲양채반가루는 피부의 자연 재생을 도우며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사진=ⓒ픽사베이)

양태반가루, 어디에 좋을까?

양의 태반은 사람의 태반과 가장 유사한 성분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사람의 인체 조직과 비슷한 핵산 성분으로 구성되며, 아미노산과 더불어 펩타이드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 있다. 이 양태반가루는 대표적으로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는데 효과적이다. 손상된 피부의 자연 재생을 도우며, 피부에 난 상처를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피부 흡수율이 좋기 때문에 피부를 하얗고 탄력있게 가꿔주는 것은 물론, 특별한 자극이 없기 때문에 예민한 피부에도 좋다. 또한 양태반은 체내 독소를 배출하여 면역력을 강화시키며, 간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양태반에 들어있는 플라센타라는 성분은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이와 더불어 면역력의 밸런스를 맞추는데 일조한다. 특히 간의 기능을 개선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간이 좋지 않거나 기력이 약한 사람들이 섭취하면 좋다. 이 외에도 양태반은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키고 불면증 치유, 남성의 정력을 향상시켜주는 등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양태반가루 먹는법

양태반은 가루는 이름 그대로 가루의 형태로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다. 이 가루를 물이나 우유, 요구르트 등에 첨가하여 섞어 먹어도 좋으며, 기호에 따라서 꿀이나 설탕 등을 첨가하여 섭취해도 좋다. 제품마다 권장 섭취량의 차이는 있으나 대개 평균적으로 작은 티스푼으로 한 스푼씩 하여 하루 2~3번 정도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양태반 가루는 성질이 평이하기 때문에 특별한 부작용은 없다. (사진=ⓒ픽사베이)

양태반가루 부작용

양태반가루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기는 하지만, 익숙하지 않은 제품이기도 하다. 때문에 이 것을 섭취하기 전에 많이들 걱정하는 부분이 아무나 섭취해도 되는 것인지, 혹은 모르고 섭취했다가 독성 등의 문제가 생기진 않을지 하는 부분들이다. 하지만 양태반가루의 경우 체질에 따른 이상이나 특별한 독성을 가지고 있지 않은 평이한 성질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남녀노소 큰 문제 없이 섭취가 가능하다. 하지만 간혹 제품들 중에서는 정상으로 유통되지 않은 가짜 유사품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인증 받은 제품을 구매해야 하며, 권장 섭취량 이상에 해당하는 과다 섭취는 부작용이 따를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김지수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