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는 얼굴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는 신체 부위로 사람의 첫인상이나 분위기를 결정짓는데 큰 영향을 미친다. 작은 변화만으로도 인상이 크게 달라 보이기 때문. 이에 외모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져 자신의 외모 콤플렉스를 호소하는 이들은 의학적 대안으로 코 성형을 찾기도 한다.

하지만,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지 않거나, 얼굴의 정면, 측면을 고려하지 않고 수술을 진행하여 실패로 이어지기도 한다. 또한 개개인마다 코의 형태, 조직, 원하는 모양 등이 다르므로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에 수술 방법을 결정해야 한다. 성급하게 코 수술을 결정했다가 재수술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코 성형의 심미성과 기능적인 면을 동시에 하는 적합한 수술법으로는 3중 코끝 기둥 법이 가장 적합한 수술법이 있다. 3중 코끝 기둥법은 비중격 연골, 날개 연골, 귀 연골 등을 이용해 코 끝 바닥의 뼈에서부터 단단히 지지하여 시간이 지나도 코끝이 떨어지거나 들리지 않게 만드는 수술법이다.

3중 코끝 기둥법은 수술 전 본인의 코 모양에 맞게 개인별로 맞춤 디자인하여 3중 코끝 기둥법을 진행하기 때문에 재교정이 가능하고 수술 후 결과에 대한 만족스러운 교정이 가능하다.

코 성형은 심미성과 기능적인 측면도 고려하여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수술 전 얼굴의 폭과 길이는 물론 코의 길이와 높이, 폭까지 꼼꼼하게 고려해야 하며, 코 성형 숙련도와 노하우, 디자인 감각 등을 모두 갖추고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인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도움말 : 케이성형외과 김재원 원장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