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리엔장성형외과 쁘띠센터 유승우 원장]

남녀 모두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노화현상이 시작되고, 이로 인해 피부 탄력이 저하되면서 얼굴에는 주름이 생기게 된다. 특히 얼굴의 여러 부위 중 코에서부터 입꼬리까지 내려오는 '팔자주름'이 가장 먼저 생기게 되는데, 이는 눈에 쉽게 띄기 때문에 개인 콤플렉스가 되기도 한다.

이에 팔자주름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안티에이징 뷰티 제품이 꾸준히 출시되고 있지만, 단기간에 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에는 이미 자리잡은 팔자주름을 없애는 방법으로 쁘띠성형의 일종인 팔자필러 시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필러는 인체에 해롭지 않은 무해한 필러제를 얼굴 피부에 주입하여 볼륨감과 입체감을 높여주거나, 깊게 자리잡은 주름 또는 함몰된 피부 부위에 주입해 얼굴의 윤곽을 살려 동안 외모로 가꿔주는데 도움을 주사시술이다. 간단한 방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회복기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아무리 간단한 방법으로 진행되는 주사시술이라도 얼굴 피부에 직접 주사제를 투입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정확한 상담과 검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필러 시술은 시술부위와 피부상태, 유지기간 등에 따라 뉴라미스, 채움, 퍼펙타, 레스틸렌 등 다양하고, 종류에 따라 최소 3개월에서 최장 2년까지 유지 가능하다.

여기에 최근에는 많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킨 V365필러 제품이 새롭게 출시되어 필러 시술을 위해 널리 쓰이고 있다. V365필러 신제품은 합리적인 가격의 복합필러이며 기존 필러보다 주입감이 좋은 편이다. 또 모양도 더욱 잘 잡혀 시술 후 만족도가 높다.

이렇듯 팔자필러 시술이 비교적 간단하고 빠른 시간안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도 단순히 팔자필러 가격, 후기만 확인하고 결정할 것이 아닌, 피부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이 풍부한 전문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검사가 우선시되어야 한다.

비교적 부작용과 후유증이 적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시술이지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팔자필러가격 보다 본인 얼굴 피부 타입, 피부 두께, 주름의 깊이 정도 등에 적합한 시술방법을 제시해주는 숙련된 전문 의료진이 직접 진행하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중요하다.

한편, 필러 시술은 개인에 따라 멍이나 통증이 발생할 수 있고 혈관 내 필러가 흘러 들어가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시술 전후 담당 의료진이 전달하는 주의사항 및 사후관리방법을 반드시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부작용 증상이 의심될 경우에는 빠른 시일내에 시술 병원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리엔장성형외과 쁘띠센터 유승우 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