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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쿼트머신' 같은 시간, 횟수로 '스쿼트 운동효과' 극대화
등록일 : 2018-12-07 13:17 | 최종 승인 : 2018-12-07 13:17
함나연
▲스쿼트는 예쁜 다리라인을 만들 수 있는 운동법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스쿼트는 앉았다 일어났다 반복되는 동작으로 하체를 단련시킬 수 있는 운동이다. 남녀 상관없이 매일 스쿼트를 하면 멋지고 예쁜 다리라인과 탄력있는 애플힙이 만들 수 있다. 간혹 여성들 중 스쿼트가 오히려 다리를 굵게 만드는 운동이 아닐까 고민하는 경우가 있다. 스쿼트를 하면 일시적으로 근육이 펌핑되어 굵어보일 수 있으나 근육이 생성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수일 내로 다시 원상태로 돌아오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보통 스쿼트 운동효과로 허벅지가 굵어지려면 자신의 체중보다 무거운 중량을 활용하여 스쿼트를 하여야 하며 매일 스쿼트를 하는 것 외 다양한 하체운동을 병행하여야 다리에 근육이 붙을 수 있어 쉽게 다리가 굵어질 수 없다. 

▲매일 스쿼트를 해주면 다리가 얇아질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리 얇아지는법

다리 얇아지는법으로 매일 스쿼트를 해주면 스쿼트 운동효과로 다리가 얇아질 수 있다. 운동의 강도는 처음부터 무리하게 갯수를 늘릴 필요없이 매일 스쿼트를 한다고 계획하고 점차 늘려가는 것이 좋다. 스쿼트 하는법은 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서서 발끝이 약간 바깥 쪽으로 향하게 기본 자세를 잡아야 한다. 그후 무릎이 발끝보다 앞으로 나오지 않도록 허벅지가 수펴이 될 때까지 앉았다가 발뒤꿈치로 민다는 느낌으로 허벅지에 힘을 주며 일어나면 된다. 이때 허리는 항상 곧게 펴져 있어야 하며 턱을 살짝 들어 등이 굽는 것을 방지해주어야 한다. 호흡법은 일어선 자세에서 숨을 들이마시면서 앉았다 일어선 후 다시 숨을 내쉬면 된다. 

▲스쿼트기구는 전문가의 교육없이 올바른 자세로 운동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스쿼트기구

집에서 스쿼트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정확한 자세로 매일 스쿼트를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스쿼트머신이라고 불리는 스쿼트기구는 스쿼트를 함에 있어 올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어 스쿼트 운동효과를 최대한으로 끌어올려줄 수 있다. 또한 발목을 고정시키고 종아리를 지지해주어 올바른 자세를 유도해줄 수 있어 전문가의 교육없이 집에서 스쿼트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스쿼트 무릎 통증에 대한 부작용도 방지할 수 있어 매일 스쿼트를 함에 있어 탄력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 스쿼트기구는 개인마다 다른 발등과 종아리 길이를 고려하여 수동으로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불편함없이 편안한 자세로 스쿼트를 할 수 있게 된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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