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석류즙/ 석류 먹는 법/ 석류 효능/ 석류 까는 법/ 석류 원액/ 석류청 만드는 법 (사진출처=픽사 베이)

'여성의 과일' '여성을 위한 신의 선물'로 불리는 석류는 지속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호르몬 균형을 돕고, 생리통, 생리불순 완화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석류 효능은 천연 에스트로겐 성분이 풍부한 석류는 고혈압과 동맥경화 예방의 효능을 갖고 있으며, 석류가 동맥벽의 지방 퇴적을 막고 심근세포의 건강을 지켜주는 효과가 나타난 것으로 전해졌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석류씨/우울증에 좋은 음식/ 갱년기 초기 증상(사진출처=픽사 베이)

이외에도 저지방, 저열량으로 살찔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과일 석류. 타닌과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해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탄력 유지에 효과적이라 우울증에 좋은 음식,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석류 먹는 법은 취향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다. 석류 생과를 직접 먹거나 석류 원액, 석류 분말, 석류 농축액, 유기농 100% 석류즙, 석류 주스, 석류청 등으로 복용하면 된다. 보통 석류는 과육뿐 아니라 껍질에도 영양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얇게 슬라이스 해서 건조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석류 제철 시기는 9월부터 12 울까지이다.

바쁜 직장인들은 100% 석류즙을 구입해 꾸준히 섭취해보는 것이 좋다.

석류 부작용은 자궁근종이나 각종 여성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의 경우, 석류를 과다 섭취해 다량의 에스트로겐을 복용하면 증상을 더 악화시킬 수 있다. 또 석류 속에 포함된 휘발성 알칼로이드 성분도 과다 복용하면 호흡 곤란, 복통, 신경마비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다.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