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바른자세로 해야 좋은 여자복근운동 잘 알아가면서 하기
등록일 : 2018-12-06 10:20 | 최종 승인 : 2018-12-06 10:20
함나연
▲ 건강과 미용을 위한 여자 복근운동(출처=게티이미지뱅크)

건강과 미용을 위한 여자복근운동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복근은 복부에 위치한 근육을 자극하는 운동이다. 복근은 호흡을 할 때 사용하기도 하는데 몸을 지탱하는데도 쓰이는 중요한 근육이다. 복근은 연약한 장기들을 다 감싸고 있어 근육을 더 발달시켜야 한다. 복근은 몸에 남는 에너지를 저장하기 좋아 살이 찌기 시작하면 대부분 복근 위주로 살이 찐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건강과 미용을 위해 운동을 하는데 여자들도 복근운동을 하는 경우가 늘어나는 추세다.

▲ 자전거타기와 크런치, 플랭크가 효과적인 복부운동(출처=게티이미지뱅크)

효과적인 복근운동법

일반적으로 많이 하는 자전거타기, 크런치는 상복부 윤곽을 만드는 데 효과적이다. 하지만 하복부는 더 힘들게 운동해야하고, 길게 운동해야 효과가 나오는 운동이다. 전문가들은 하복부 근육을 자극하는데에는 다리를 이용해야한다고 했다. 발과 팔꿈치로 전신을 받치는 플랭크가 대표적인 하복부 운동이다. 게다가 급하게 서두를 필요 없이 천천히 하는 것이 더욱 힘이 들면서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자세다.

▲ 복근운동은 바른 자세로 천천히 해야 효과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효과적인 복근운동을 하기 위해서

흔히들 복근운동으로 잘 알려져 있는 윗몸일으키기, 크런치를 할 때에는 바른 자세로 다치지 않게 조심해야한다. 머리를 척추와 일직선상에 놓아 운동하는 내내 척추가 중립적 위치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 턱을 가슴쪽으로 끌어당기거나 목을 뒤로 지나치게 잡아당겨서도 안된다. 바른 자세를 계속 유지하며 진행해야 한다. 머리를 손으로 받쳐주는 자세는 목에 부담을 덜 주는 자세이다. 그러나 머리 뒤로 깍지를 껴서 앞으로 당기는 자세는 목뼈에 부담을 주니 주의해야한다. 운동 중 숨을 멈추지 말아야 한다. 복부에 가해진 긴장을 놓을 경우 효과가 현저히 떨어진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