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참치요리·참치 안주로 특별한 식사를 즐기자
등록일 : 2018-12-06 10:14 | 최종 승인 : 2018-12-06 10:14
함나연
▲참치는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반찬거리가 없을 때마다 찾아먹을 수 있는 참치요리. 참치는 캔으로도 먹으며 회나 타다끼 등 날것으로도 섭취된다. 특히 참치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 참치요리에 들어있는 DHA 성분은 아이들의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된다. 참치 간단요리에 들어있는 핵산 성분은 뇌세포의 손상을 최소화 해주기도 한다. 참치에 들어있는 철분 성분은 빈혈을 예방하는데에도 큰 도움이 된다. 참치에는 수은이 함유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과다하게 섭취하지 않는것이 좋다. 

▲고소하고 달콤한 참치옥수수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참치옥수수전

참치의 고소함과 옥수수의 달콤함을 느끼고 싶다면, 참치요리 '참치옥수수전'을 만들어보자. 참치와 캔옥수수의 기름기 및 물기를 체에 받쳐서 제거한 다음 한 볼에 담아 섞어준다. 그 다음 잘게 자른 양파와 당근을 준비하고 계란물과 함께 섞어준다. 부침가루 혹은 튀김가루를 넣고 소금으로 간을 한 다음 후추를 넣고 섞어 반죽을 만든다. 그 다음 기름을 넣어 달군 팬에 참치옥수수전을 구우면 참치요리가 완성된다.

▲술 안주로 좋은 참치타다끼 만들기(출처=게티이미지뱅크)

참치타다끼

혼술 안주, 참치 안주로 좋은 참치타다끼를 집에서 만들 수 있다. 참치 캔이 아닌 일반 참치로 만들어야 하지만 생각보다 쉬운 방법으로 고급 참치 안주를 만들어낼 수 있다. 참치를 해동한 다음 소금으로 간을 해준다. 그 다음 팬을 달구고 참치의 가장자리 부분을 구운 다음 얼음물에 살짝 담그고 건져낸 다음 겉에 묻어있는 물기를 제거하면 참치타다끼가 완성된다. 참치타다끼는 샐러드나 와인과 함께 곁들여 먹기에 좋은 참치요리다.

▲참치캔으로 간단하게 김치참치덮밥을 만들 수 있다(출처=플리커)

김치참치덮밥

볶음밥이 아닌 덮밥으로 깔끔하게 한 끼를 즐기고 싶을 때는 참치요리 중에서도 '김치참치덮밥'을 선택해보자. 가정에 누구에게나 있는 김치는 물론 참치캔으로 뚝딱 만들어낼 수 있는 요리이기 때문에 자취생에게서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더불어 참치간단요리 '김치참치덮밥'은 소위 말하는 '단짠'의 매력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충분하다. 팬에 기름을 두른 다음 김치를 볶는다. 김치가 익기 시작하면 참치를 넣은 다음 참기름을 넣고 볶아준다. 이 때 김치와 참치요리가 타지 않도록 주의해가면서 볶는다. 그 다음 밥 위에 김치참치덮밥을 올려주고 계란후라이를 올린 다음 통깨로 마무리한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