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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령별로 비타민 섭취를 다르게 하는 것이 좋은 종합비타민고르는법
등록일 : 2018-12-06 10:12 | 최종 승인 : 2018-12-06 10:12
함나연
▲ 꾸준히 먹을 수 있는 적당한 가격 추천하는 종합비타민(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종합비타민은 활력을 되찾는 방법 중 하나로 피로가 누적되어 만성 피로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나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 노화로 인하여 많이들 찾는다. 적절한 용도를 파악하고 구입하면 무용지물이 되기 때문에 비타민제를 선택할 때는 여러가지를 찾아보고 구입하는 것이 좋다. 아무리 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어도 한달분 영양제가 고가의 경우 꾸준히 복용해야 하는 비타민의 특성상 부담스러운 비용으로 적절하지 않으며 1개월 기준으로 3만원대에서 5만원 이내의 상품이 합리적이다.

▲ 중년의 경우 비타민A 없는 것을 추천하는 종합비타민고르는법(출처=게티이미지뱅크)

종합비타민고르는법 필수 비타민B

비타민 B는 피로로 특화된 성분으로 종합비타민을 먹는 이유 중 하나는 기운을 내기 위해서 이기 때문에  비타민B가 들어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과로와 스트레스에 피곤해하는 현대인들에게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종휴의 비타민B가 필요하다. 피로를 이기기 위해서는 비타민B1, B2, B6, B9, B12가 신진대사를 주관하는 핵심적인 촉매 역할을 한다. 중년의 경우 과도한 철분과 비타민A 섭취를 삼가하는 것이 좋다.

▲ 비타민E 제외하고는 천연일 필요 없는 천연종합비타민(출처=게티이미지뱅크)

비타민A는 임산부와 빈혈 증상이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피하자

과도한 철분은 혈액을 걸쭉하게 만들기 때문에 혈전 생성으로 이어져 뇌졸증과 심장병을 유발시킬 수 있다. 비타민A는 흡연자에게는 폐암을 유발하는 등의 부작용을 일으키기 때문에 중년 세대의 종합비타민고르는법 은 철분이 아예 없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고 임산부나 빈혈 증상이 잇는 사람 외에는 피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A의 경우에는 일일 영양소 기준으로 절반 내외로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비타민E의 경우에는 천연 여부를 따져보는 것도 좋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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