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보행시 나타는 발가락 통증 방치하면 안된다
등록일 : 2018-12-06 10:06 | 최종 승인 : 2018-12-06 10:06
함나연
▲하이힐은 발가락에 강한 자극을 준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패션에 신경 쓰는 여성분들 중에서 하이힐, 플랫슈즈 등 다리를 돋보이게 해주거나 아름다운 신발을 자주 착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외모를 가꾸는데 좋아도 발 건강에는 악영향을 주게 된다. 이런 신발들은 발이 견뎌내야 하는 체중이 앞쪽으로 쏠려서 발 앞쪽 부분에 하중이 많이 가해진다. 그래서 발가락에 강한 자극을 주어 다양한 족부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발가락 통증이 있을 때 병원에 가야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지간신경종

발가락은 우리의 신체어서 가장 아래에 위치하고 있다. 발가락 내부에 있는 신경이 외부적인 요인으로 과도한 압력을 받으면 손상을 입으면서 염증이 발생하게 된다. 이렇게 발생하는 질환이 바로 지간신경종이다. 주로 발볼이 좁은 신발을 자주 착용하거나 무지외반증을 제대로 치료하지 못한 경우 발가락 사이의 물혹 등이 신경을 압박하는 경우에 지간신경종이 발생할 확률이 높다. 지간신경종은 주로 두 번째와 세 번째, 세 번째와 네 번째 발가락 주변에 발생한다.

▲모든 체중을 버티는 발은 소중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지간신경종 치료방법

보행 등 발을 사용하면 통증이 심하게 나타났다가 휴식을 취하면 이러한 증상이 완화되는 양상을 보이기 때문에 큰 문제로 인식하지 못하고 이를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지간신경종을 제때 치료하지 못하면 통증 등에 의한 보행 장애로 일상생활이 불편해 지므로 다양한 합병증을 불러 온다. 따라서 지간신경종 증상이 의심될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여 진단 받고 적절한 치료로 발 건강을 회복하도록 해야 한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