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장수의 비결이라 불리는 요거트! 집에서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거트메이커
등록일 : 2018-12-06 10:05 | 최종 승인 : 2018-12-06 10:05
함나연
▲ 집에서 쉽게 요거트 만들기(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요거트는 유산균을 이용하여 우유를 발효시킨 식품이다. 쉽게 말해 발효우유라고 말할 수 있으며 흔히 요플레라고 알고 있다. 액체형의 발효유도 있으며 요구르트는 야쿠르트와 다른 제품이다. 둘다 유산균이 많지만 유산균 종류와 비율이 제각각이다. 세계적으로 쓰이는 요구르트는 유목민들이 동물의 젖을 발효시켜 만든 고대의 건강식이다. 우유나 염소젖 등을 살균하여 반쯤 농축시켜 유산균을 번식시켜 발효, 응고시킨 음료이다.

▲ 유산균을 이용하여 만들 요거트(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암과 같은 종양에 치료약으로 쓰이는 요거트?

요거트는 액체일 때도 있으며 고체일 때도 있어 마시기도 하며 숟가락으로 떠 먹기도 한다. 장수의 비결이라 여겨지는 건강식으로 미국의 하우저는 요구르트의 중요성으로 젖산균이 장내에서 각종 비타민b가 만들어지고 칼슘이 젖산에 녹아 흡수가 쉬우며 탈지 우유로 만든 것은 동물성지방이 없기 때문에 비만해지지 않는다고 말한다. 장내 가스가 발생하지 않는 것을 주장하며 널리 보급되었으며 장수를 촉진하며 암과 같은 종양에 대한 치료약이라고도 말한다.

▲ 요거트 메이커를 이용하여 요거트 만들기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집에서 쉽게 요거트 해먹기

요거트 메이커를 이용하면 집에서 쉽게 요거트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요거트 메이커를 이용하여 유리병에 우유와 요구르트를 8:2비율로 넣고 저어준 뒤 요거트 메이커에 넣어 8시간 정도 만들어주면 된다. 집에서 만들어 먹으면 방부제나 보전제, 안정제가 없어 구입해서 먹는 요거트보다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수제 요거트의 경우 가격적으로도 경제적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으며 요거트를 조금 더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는 잼이나 견과류를 넣어 먹는 것도 좋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