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2019 수능 만점자의 만점 비결은 자기주도학습?...사교육 없이 수능 만점 받는 법
등록일 : 2018-12-05 13:23 | 최종 승인 : 2018-12-05 13:23
여지윤
▲수능 만점자의 수능 비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여지윤 기자] 한국 교육과정 평가원이 2019 수능 성적을 공개하면서 수능 만점자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올해 수능 만점자는 9명이며 이 가운데 재학생은 4명, 졸업생은 5명이다. 또한 인문계에서 3명, 자연계에서 6명의 만점자가 나왔다. 지난해 2018 수능 만점자의 수는 15명으로 약 40% 정도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수능 만점자 중, 가장 주목받고 있는 사람은 백혈병을 이겨낸 서울 선덕고의 김지명 군이다. 김지명 군은 백혈병을 극복하고 수능 만점의 쾌거를 이뤄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김 군은 학교 수업 위주로 공부하고 인터넷 강의를 활용한 것이 수능 만점의 비결이라고 밝혔다. 김군은 서울대학교 의대 (가군)에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인문계열 만점자인 전남 장성고의 허 모군은 기숙사 생활을 하며 자기주도학습을 했다. 허군의 국어교사는 허 모군의 수능 만점 비결로 꾸준한 자기주도학습과 성실한 태도를 꼽았다. 또한 장성고 관계자는 방과 후 수업 및 수준별 학습이 입시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고 전했다. 허 군은 서울대학교 경제학과 수시 일반전형에 지망했다.

[메디컬리포트=여지윤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