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상암동맛집] 랍스타 맛집 외 2곳, 색다른 음식 3종세트
등록일 : 2018-12-04 16:03 | 최종 승인 : 2018-12-04 16:03
함나연
▲인터넷 검색만으로 집 주변 맛집을 알 수 있는 시대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인터넷에 '맛집'만 검색해도 새로 오픈한 음식점부터 사람들이 즐겨 찾는 음식점까지 한 번에 알 수 있는 시대다. 한식, 중식, 일식 등 이제는 못 먹는 음식이 없다. 메뉴도 점점 다양해져 일본 라멘점은 심심치 않게 보이며 중국요리에 사용되는 매운 소스인 마라를 이용한 음식점들도 쉽게 접할 수 있다. 맛있고 다양한 음식들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가운데 사람들이 즐겨 찾는 마포구 상암동맛집을 소개해본다. 

▲인기명 상암점은 한방약재를 사용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인기명 상암점

랍스타 맛집으로 알려진 인기명 상암점은 한방약재를 사용한 특제소스와 육수비법으로 다른 해물찜에서는 맛볼 수 없는 특색을 가진 상암동맛집이다. 문어, 낙지, 전복, 키조개, 홍합, 가리비 등이 들어간 조개찜부터 랍스터가 들어간 랍스터조개찜도 있지만 갈비가 함께 들어간 조개찜인 조갈찜이 인기가 있다. 시원한 조개찜과 한약재가 들어가 한방소스로 맛을 더한 달짝지근한 갈비찜의 궁합이 좋은 메뉴다. 또한 갓잡은 싱싱한 랍스타를 통째로 곁들여 압도적인 비쥬얼을 자랑하는 랍스터 조갈찜까지 신선하고 맛있는 음식을 접할 수 있다. 

▲트라토리아 몰토는 미쉐린가이드 2019에 선정된 맛집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트라토리아 몰토

트라토리아 몰토는 상암동 파스타 맛집으로 알려져 있는 이탈리아음식점이다. 미쉐린 가이드 2019에 선정된 상암동맛집으로 '이곳의 샐러드, 파스타, 육류 등 다양한 요리 중 라구 탈리아텔레와 고등어 파스타는 꾸준히 사랑받는 인기메뉴다'라고 평가가 내려졌다. 파스타테이스팅코스가 대표메뉴이며 편안안 이탈리아 지방음식을 맛볼 수 있다. 트라토리아 몰토는 상암동 안에서도 좁은 골목인 빌라들이 밀집된 거주 지역에 위치하여 있어 첫 방문시 찾기 힘들 수 있다. 식당 내부가 좁고 유명한 상암동맛집으로 평일에도 예약은 필수다. 

▲시간돼지는 드라이에이징 돼지고기 전문점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시간돼지

시간돼지는 국내 최초로 개발된 드라이에이징 돼지고기 전문점이다. 국내에서 45일 이상 딥드라이에이징하는 돼지고기 전문점으로 상암동맛집으로 알려진 시간돼지가 유일하다. 딥드라이에이징은 암퇘지를 시간돼지만의 기술로 숙성을 넘어 발표에 가까운 30~60일간 숙성시킨 돼지고기로로 특유의 잡내가 나지 않고 부드러운 육질과 고소한 감칠맛이 배가 되어 저지방 부위가 포함된 웰빙 돼지고기다. 건조숙성 통삽겹살, 붉은 소고기, 통목살이 대표 메뉴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