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중국 상해 여행] '상해 시티투어버스' 하루 만에 관광 가능!
등록일 : 2018-12-04 15:48 | 최종 승인 : 2018-12-04 15:48
함나연
▲중국 상해는 중국의 전통부터 현대까지 모두 경험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중국 상해는 중국의 무역과 금융 중심지이자 외부 문명과 교류가 많아 색다른 풍경들을 경험할 수 있는 해외 관광지다. 명나라 시대 건축양식으로 지어진 정원 예원부터 중세 유럽식 건물이 늘어선 와이탄, 그리고 유명한 동방명주탑이 위치해 있는 고층 빌딩과 푸동 등 중국 상해 여행은 중국의 전통부터 근대, 현대까지 모두 경험할 수 있는 매력적인 관광지다. 또한 젊은 관광객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상해 신천지와 디즈니랜드는 중국 상해 여행에 있어 꼭 가봐야 할 필수 명소다.  

▲상해 시티투어는 동방명주를 비롯해 다양한 관광지를 하루 만에 볼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상해 시티투어버스  

상해 시티투어버스는 상해의 명소들을 하루 만에 볼 수 있는 최적화된 여행이다. 중국 상해 여행 기간이 짧거나 여행 계획이 서툰 관광객에게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상해 시티투어버스는 이어폰과 간단한 명소 가이드, 한국어가 지원된다. 1호선과 2호선 두 가지 루트로 상해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해볼 수 있다. 상해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여 관람할 수 있는 관광지 중 동방명주는 상해의 랜드 마크로 높이 468m의 방송 관제탑이다. 높이로 보면 세계에서는 3위, 아시아에서는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와이탄 유람선을 타고 보는 상해 야경은 아름답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와이탄 유람선 

중국 상해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는 상해 야경이다. 상해 야경 중에서도 와이탄 야경을 대표적이다. 와이탄 야경의 볼거리는 와이탄 유람선을 탑승하여 황푸 강을 따라 유럽풍 건물들이 늘어서 있는 이국적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으며 푸둥 지역의 야경이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와이탄 유람선 요금은 다소 비싼 편이지만 1~2시간 정도 황푸 강을 누비며 상해 야경을 보기에는 아깝지 않을 정도의 가격대다.  

▲상해 신천지는 수많은 레스토랑, 술집, 상점들이 있다(출처=플리커)

상해 신천지 

상해 신천지는 중국 상해 여행에 있어 쇼핑을 할 수 있는 명소다. 상해 신천지에 자리 잡고 있는 수많은 레스토랑과 술집, 바(bar), 커피숍, 테라스 카페, 상점, 갤러리 등이 있으며 예술가들의 아트숍도 자리하고 있다. 이로 인해 상해의 쇼핑, 미식, 엔터테인먼트를 한눈에 엿볼 수 있는 명소로 온종일 유동인구가 많다. 상해 신천지의 쇼핑몰은 중국 토종 브랜드와 세계적인 의류 브랜드가 혼재되어 있어 쇼핑을 함에 있어 보다 다양한 쇼핑을 즐길 수 있으며 상해의 과거와 현재가 절묘하게 섞여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명소라고 할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