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영월가볼만한곳·제천 가볼만한곳 소개
등록일 : 2018-12-04 15:45 | 최종 승인 : 2018-12-04 15:45
함나연
▲영월에는 아름다운 자연 환경과 볼거리가 있다(출처=플리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추운 겨울, 아름다운 산과 자연 환경으로 둘러싸인 강원도 영월군은 낭만 그 자체일 것이다. 강원도 영월의 주변에는 원주와 단양 소백산 국립공원, 평창 등이 있어 강원도 여행 코스를 계획중인 사람에게 있어서도 반드시 가보아야 할 곳 중 하나다. 사람들이 즐겨 찾는 영월가볼만한곳의 종류와 특징들을 알아보자.

▲영월의 제 8경인 영월 한반도지형(출처=플리커)

영월 한반도지형

강원도 영월은 '영월 한반도지형'으로도 유명하다. 이곳은 강원도 영월군 한반도면 옹정리 180에 위치한 곳으로 영월의 제 8경으로도 알려져 있다. 영월 한반도 지형은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제75호로도 지정된 바 있으며 삼면이 바다인 우리땅 한반도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풍경을 자아내는 곳으로 강변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굽이쳐 흐르는 한천의 침식과 퇴적 등의 작용으로 인하여 만들어지게 된 지형이므로 과학 공부를 하는 아이들에게도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영월가볼만한곳 '영월 한반도지형'을 보면 우리나라를 그대로 본떠놓은 미니어처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들 수 있다. 또한 제천 가볼만한곳 영월 한반도 지형에서는 해가 지는 진풍경을 볼 수도 있으며, 근처의 영월 맛집에서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별마로천문대는 아이들 교육시키기 좋은 곳이다(출처=플리커)

별마로천문대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천문대길 397에 위치한 강원도 영월 가볼만한곳 '별마로천문대'는 우리나라 내에서도 두 번째로 지방자치단체가 설립한 시민 천문대다. 별마로란 별과 정상을 뜻하는 마루, 그리고 '고요할 로' 한자어의의 합성어로 '별을 보는 고요한 정상'이라는 아름다운 뜻을 가지고 있다. 영월가볼만한곳 별마로천문대에는 지름 80cm에 달하는 주망원경과 여러대의 보조망원경이 달려 있어 달, 별, 그리고 행성들을 관찰할 수 있어 아이들을 위한 교육의 장소로 최적이다. 영월읍내의 야경을 볼 수 있어 사진을 찍고 놀기에도 좋은 영월가볼만한곳이다. 12월 강원도 여행지인 별마로천문대에는 천문공원과 천문 전시관, 시청각교재실이 있어 다양한 것들을 듣고 보고 배워볼 수 있다.
한편, 12월 강원도 여행으로써 가기 좋은 별마로천문대는 매일 14시부터 22시까지 문을 열며, 월요일은 휴무다. 일반의 경우 7,000원, 청소년 및 군인은 6,000원, 7세에서 13세까지의 어린이는 5,000원, 65세 이상의 경로는 3,500원의 요금을 받는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