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소불고기 양념으로 '백종원 대파불고기'만들기
등록일 : 2018-12-04 15:25 | 최종 승인 : 2018-12-04 15:25
함나연
▲불고기는 우리나라의 대표음식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소불고기는 간장에 마늘과 당근, 파, 양파 등을 넣고 버무린 불고기를 팬에 구워서 먹는 것으로, 우리나라의 대표 음식 중 하나다. 풍부한 맛은 기본 영양까지 풍부한 소불고기는 소불고기 양념에 따라 그 맛이 좌우된다. 소불고기의 영양성분과 함께 소불고기 양념을 곁들인 맛있는 요리의 레시피를 알아보자.

▲소고기의 단백질은 근육형성에 도움이 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소불고기 영양성분

소고기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근육을 형성하는데에 도움이 된다. 또한 소고기에는 필수아미노산이 많이 들어있어 한참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도 좋으며, 소불고기에 들어있는 철분은 빈혈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에도 도움이 된다. 소불고기 양념으로 불고기비빔밥, 소불고기덮밥을 만들어먹으면 비타민A성분을 얻을 수 있는데, 이는 야맹증의 개선에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A성분은 면역 세포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면역력의 증진을 도와 감기의 예방에도 일조하게 된다.

▲불고기의 재료 '피쉬소스'는 액젓으로 대체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집밥백선생 액젓불고기 만들기

취향에 따라 대파를 송송 썰어서 소불고기에 넣거나, 혹은 대파를 파채의 형태로 만들어 소불고기 안에 넣어도 맛있는 별미가 탄생된다. 특히 대파불고기를 만들면 불고기의 느끼한 맛을 상큼한 대파가 잡아주기 때문에 두 식재료의 훌륭한 궁합을 느낄 수 있게 된다. 액젓불고기는 소불고기 냉동제품으로도 만들 수 있으며, 불고기를 다 먹고 난 후에 불고기비빔밥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다. 혹은 액젓불고기를 따뜻한 밥 위에 올리고 통깨와 김가루를 솔솔 뿌려 소불고기덮밥을 만들어 먹는것도 좋은 방법 중의 하나일 것이다. 특히 tvN 프로그램 <집밥 백선생>의 소불고기 양념은 피쉬소스를 이용하여 감칠맛이 나며, 이를 액젓으로 대체할 수 있어 집에 피쉬소스가 없는 경우에도 쉽게 소불고기 양념을 이용한 불고기를 만들 수 있다.

집밥백선생 불고기 재료 : 불고기용 소고기, 당근, 양파, 대파, 새송이버섯, 피쉬소스, 설탕, 간 마늘, 참기름

1. 당근, 양파, 새송이버섯은 먹기 좋게 채썰어서 준비한다.
2. 대파 한 대를 어슷썰기한다.
3. 불고기전용 소고기를 넣고 불고기양념을 만들기 위한 설탕 5스푼, 피쉬소스 혹은 액젓 4스푼을 사용한다.
4. 간마늘 4스푼, 참기름 2스푼을 넣고 양파를 넣어 고기와 함께 주물러준다.
5. 당근과 대파, 새송이버섯을 너허서 주무른 다음 팬에 볶아준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