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암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브로콜리 요리 중 하나인 브로콜리 스프 만드는 법
등록일 : 2018-12-04 15:10 | 최종 승인 : 2018-12-04 15:10
함나연
▲암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되는 브로콜리(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짙은 녹색을 띄고 있는 브로콜리는 생으로 먹어도 좋고 요리해서 먹어도 좋은 채소다. 브로콜리는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손꼽힌다. 브로콜리는 다양한 효능이 있다. 브로콜리에 함유되어 있는 설포라판, 인돌 성분은 신체의 염증반응을 억제시킨다. 또한 브로콜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암으로부터 몸을 지켜주는 면역력을 강화시키기 때문에 암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된다. 또한 브로콜리는 베타카로틴, 비타민C 등 항산화 성분들이 항암효과를 더욱 높여준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브로콜리(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양한 효능이 있는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브로콜리는 몸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를 통해 혈관에 쌓인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혈압을 정상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이것은 고혈압, 고지혈증 등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이러한 효능이 있는 브로콜리를 이용한 브로콜리 요리는 브로콜리 스프, 브로콜리 볶음, 두부브로콜리 무침 등이 있다.

▲간단히 만들 수 있는 브로콜리 스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브로콜리 스프 만드는 법

재료: 데친 브로콜리, 삶은 감자, 대파, 맛 술, 소금, 후추, 버터

  1. 데친 브로콜리와 삶은 감자를 알맞은 크기로 잘라준다.
  2. 달군 냄비에 버터를 녹인 뒤 감자, 대파, 소금, 후추, 맛 술을 넣고 끓여준다.
  3. 감자가 어느 정도 익으면 데친 브로콜리와 함께 믹서기에 갈아준다.
  4. 믹서기에 간 것들을 냄비에 넣고 끓여준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