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비싸진 치킨의 대안 치킨 가라아게
등록일 : 2018-12-04 14:42 | 최종 승인 : 2018-12-04 14:42
함나연
▲ 치킨은 비싸져 만들어 먹는 것이 더 저렴해졌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사먹으면 비싼 치킨, 이제는 만들어먹자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국민간식 치킨의 잔혹사가 시작되었다. 갑질로 시작해 가격과 소송논란을 거쳐 다시 갑질과 가격논란으로 한 해를 마무리했다. 치느님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만큼 국민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국민간식이지만 배달비 유료화 선언을 하고, 연이은 가격 인상 행진에 치킨 2만원 시대가 열리면서 치킨은 이제 더 이상 국민간식이 아닌 비싼 간식으로 자리잡으면서 집에서 에어프라이기를 이용하거나 직접 치킨을 해먹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 후라이드치킨과 비슷한 치킨가라아게(출처=게티이미지뱅크)

색다른 닭요리 치킨 가라아게

치킨가라아게는 닭튀김과 비슷하지만 상당히 다른요리이다. 후라이드치킨 만들기와도 매우 비슷하다. 하지만 차이가 있다면 후라이드치킨은 계란, 물 등을 활용하지만 치킨가라아게는 밀가루나 녹말가루를 활용해 만든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치킨 가라아게는 일본 가정식에서 발달해왔는데 최근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치킨가라아게의 경우 일반적으로 밀가루와 녹말가루를 활용하지만 쌀가루를 활용해 더욱 바삭하게 즐길 수 있다. 아주 부드러운 치킨가라아게를 원한다면 계란이나 우유를 넣어주면 좋다. 하지만 너무 많이 넣으면 껍질이 흐물흐물해질수있어 적절하게 조절해야한다.

▲ 치킨 가라아게는 훌륭한 간식이자 안주이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이들 간식과 어른들 맥주안주로 딱인 치킨 가라아게 레시피

재료: 닭 안심 또는 닭다리살, 전분가루, 간장, 맛술, 다진생강, 다진마늘, 달걀, 후추, 레몬

  1. 닭고기의 껍질과 질긴 부분을 칼로 깨끗이 제거한다.
  2. 먹기좋은 크기로 자른다. 이 때 너무 작게 자르면 튀겼을 때 작아져 알맞은 크기로 자른다.
  3. 썰어놓은 닭고기에 간장, 맛술, 다진생강, 다진마늘, 후추, 달걀을 넣고 버무려준다.
  4. 냉장고에 1시간정도 숙성시켜준다.
  5. 비닐팩에 전분가루 1컵을 넣어준다.
  6. 숙성시켰던 닭고기를 넣고 섞어준다.
  7. 기름을 달궈 젓가락을 넣었을 때 기포가 올라오면 튀겨주기 시작한다.
  8. 1차로 살짝 튀겨주고 그 다음 한번 더 튀겨주면 더욱 바삭해진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