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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량 부족으로 인해 살이 찌기 쉬운 허벅지 안쪽살 빼는 운동
등록일 : 2018-12-04 14:37 | 최종 승인 : 2018-12-04 14:37
함나연
▲많은 현대인의 고민인 다이어트(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많은 현대인들의 고민 중 하나는 다이어트다. 신년계획이나 새로운 모습을 찾기 위한 자기계발의 시작으로 거의 필수적으로 포함되는 다이어트는 더 이상 미용만의 목적이 아닌 개인의 건강과 자기관리의 상징처럼 여겨지고 있다. 특히 다이어트는 외부환경에 많이 노출되어 다양한 질병에 쉽게 걸리는 현대인들에게 있어 필수적인 하나의 문화다. 다이어트는 어느 부위에 살을 빼는지에 따라 방식이 달라진다.

▲적은 활동량으로 인해 살이 찌는 허벅지(출처=게티이미지뱅크)

지방의 축적이 되기 쉬운 허벅지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어느 부위의 살을 뺄 지 정할 수 있지만 체중이 증가할 때는 원하는 부위에 살이 찌는 것이 아닌 어느 부위에 살이 찌는 지 알 수 없다. 보통 사람들이 살이 찌게 되는 이유는 활동량과 움직임의 부족으로 열량의 소모가 없어져 그대로 지방이 축적되는 것이다. 활동량의 부족은 하루종일 앉아 있는 회사원과 학생에게 많이 나타난다. 즉 하체의 움직임이 적기 때문에 다른 부위에 비해 허벅지 안쪽에 살이 많이 찐다.

▲부위별로 살을 빼는 것이 좋은 허벅지(출처=게티이미지뱅크)

허벅지 안쪽살 빼는 운동

허벅지 살은 전체적으로 빼는 것보다는 특정 부위별로 빼는 것이 좋다. 특히 가장 빼기 어려운 허벅지 안쪽살은 꾸준한 허벅지안쪽살빼는운동을 해야 한다. 허벅지 안쪽살 빼는법은 양쪽 다리를 충분히 벌리고 선 다음 스쿼트를 해주는 것이다. 양발의 간격을 어깨넓이 이상으로 해주고 발 끝을 바깥쪽으로 해주면 허벅지안쪽에 많은 자극이 가서 허벅지 안쪽살을 뺄 수 있다. 스쿼트는 허벅지안쪽살 이외에도 다양한 부위에 효과가 있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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