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코코넛 워터', '코코넛밀크'의 차이점은 무엇?
등록일 : 2018-12-04 14:10 | 최종 승인 : 2018-12-04 14:10
함나연
▲코코넛 워터는 현대인들의 건강을 챙겨줄 수 있는 건강음료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코코넛 워터는 현대인들의 건강을 챙겨줄 수 잇는 건강음료다. 코코넛 워터를 처음 접하는 사람은 코코넛워터 맛에 다소 당황스러울 수도 있다. 특유의 밍밍한 맛으로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는 우리나라 사람의 입맛에는 맞지 않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코코넛워터 효능을 생각한다면 다른 건강보조식품처럼 챙겨먹을 수 있을 정도다. 또한 수분 보충에 탁월하여 이온음료를 대신 마셔도 갈증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코코넛워터는 현재 대형마트, 편의점 등 다양한 곳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코코넛워터는 나트륨 배출, 노화방지, 항암작용 등의 효능이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코코넛워터 효능

코코넛워터 효능으로 잘 알려진 나트륨 배출은 코코넛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칼륨성분에 의해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나트륨배출과 더불어 칼로리가 0kcal이기 때문에 코코넛워터 다이어트가 생기기도 했다. 또한 코코넛워터 효능은 체내 수분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물을 많이 챙겨 마시지 못하는 바쁜 현대인에게 좋은 효능이라고 할 수 있다. 코코넛 워터에 함유된 사이토카인 성분은 면역, 감염병, 조직 회복, 세포 성장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성분으로 우리가 코코넛 워터를 섭취했을 때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코코넛 워터에 함유된 라우르산 성분은 피부 노화를 최소화하는 역할을 하며 항암 작용을 한다. 소화기능이 약한 사람에게 좋은 코코넛워터 효능도 있다. 코코넛 워터는 물보다 수분 성분을 더 많이 가지고 있어 소화가 잘 되도록 도와준다. 그 밖에 엽산, 포스파타아제, 카탈라아제 등의 성분이 소화 향상에 도움이 되어 급성 위장염, 변비 등의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코코넛밀크는 과육을 짜낸 즙으로 코코넛 워터와 차이가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코코넛워터와 코코넛밀크

코코넛 워터와 코코넛밀크는 둘다 코코넛에서 나오는 액체지만 차이가 있다. 코코넛 워터는 우리가 흔히 접해보았던 코코넛음료처럼 코코넛 열매를 깨뜨릴 때 나오는 물이다. 반면 코코넛밀크는 코코넛워터를 마시고 난 후 코코넛 열매 안의 하얀색 내피를 긁어 내어 짜낸 즙이다. 또한 하얀색 내피는 코코넛밀크로 사용하지 않고 과육 자체를 분말로도 활용하기도 하며 각종 요리나 제과 제빵 등의 분야에 활용하기도 한다. 그 밖에 고형분 성분과 액즙의 원재료를 섞어 정제수와 희석하여 판매하기도 한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