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도심에서 맛보는 야탑맛집
등록일 : 2018-12-04 13:10 | 최종 승인 : 2018-12-04 13:10
최현준
▲분당신도시의 개발로 형성된 야탑(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최현준 기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의 지명으로 법정동인 야탑은 3개의 행정동으로 나뉘어있다. 분당 신도시가 개발되면서 야탑동, 하탑동, 중탑동이 설치되었지만, 2000년부터 야탑 1,2,3동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야탑은 분당선 야탑역을 중심으로 상권이 발달되어 지역 상권의 중심지로 자리잡혀있다.

▲오리고기로 유명한 앞뜰(출처=게티이미지뱅크)

기운 철철 나는 보양식을 맛볼 수 있는 앞뜰

보양식으로 삼계탕을 떠올리는 것은 옛말이다. 최근엔 전복, 오리 등의 다양한 보양식의 인기가 높아졌다. 이에 맞춰 야탑에서도 보양식으로 안성맞춤인 맛집이 있다. 바로 앞뜰이다. 앞뜰은 보양식 메뉴중 으뜸이라고 하는 오리고기 요리를 주로 판매한다. 오리고기는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체내 지방의 축적을 막아주고 필수 지방산이 풍부해 피부미용에도 도움되기 땜누이다. 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동맥경화 혹은 고혈압 등의 질환을 예방할 수 있어 고연령대 소비자도 많이 찾는다. 앞뜰은 마당의 텃밭에서 직접 상추를 재배하고 멋진 야경을 볼 수 있는 야외테라스가 있어 게르마늄도자기판에 구워먹는 오리고기가 환상의 조합을 만들어내는 곳이다.

▲평양냉면으로 유명한 오래된 맛집 북청면옥(출처=게티이미지뱅크)

분당에서 가장 오래된 냉면 맛집 북청면옥

1997년 오픈한 분당에서 가장 오래된 식당 북청면옥. 원래 평양 덜덜이 냉면으로 유명했지만 북청면옥으로 이름을 바꿨다. 주 메뉴인 평양냉면은 메밀을 매장 내 방앗간에서 직접 빻아 면발을 뽑아 함흥냉면보다 굵은 정통 평양식 냉면을 연출해 담백하고 구수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 외에도 한우 갈비탕과 국내산 돼지고기와 각종 신선한 야채로 속이 꽉찬 평양만두도 냉면과 함께 먹을 수 있는 별미이다. 100석 넘는 규모와 단체룸까지 구비해 회식장소로도 부담없이 누구에게나 추천할만한 장소이다.

▲신선한 초밥을 맛볼 수 있는 스시도모(출처=게티이미지뱅크)

기본에 충실한 일식 요리의 최고봉, 스시도모

10년 전통을 자랑하는 스시도모는 최상의 재료를 선택해 음식 맛이 좋다. DHA와 EPA가 풍부해 성인병을 예방하고 머리를 좋게하며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인 먹거리인 스시를 맛볼 수 있는 스시도모. 계절마다 제철 재료를 사용해 날마다 신선한 재료를 공수해 신선한 스시를 맛볼 수 있어 웰빙을 선호하는 현대인들에게 가장 알맞은 맛집이다. 움직이는 초밥 접시들 앞에서 주방장과 소통하기 좋은 컨베이어 벨트 자리는 가장 인기 있는 자리다.

[메디컬리포트=최현준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