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여행을 즐겁게 해줄 해먹스탠드·해먹 설치 방법
등록일 : 2018-12-04 13:07 | 최종 승인 : 2018-12-04 13:07
함나연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해먹(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휴식의 상징처럼 여겨지는 것이 있다. 누군가 즐겁고 아늑한 여행을 갔다고 생각해보자. 두 나무 사이에 해먹을 걸친 다음 그 위에 누워 잠을 청하거나 독서를 하는 모습이 가장 먼저 떠오를 것이다. 지금까지의 사람들은 해먹을 접할 기회도, 설치하는 방법도 잘 몰랐기에 여행을 가더라도 해먹을 사용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었다. 하지만 요즘들어 여행 시 해먹을 이용하는 것은 물론, 일부 카페나 펜션, 아파트 평상에서는 해먹을 설치하여 이용객들의 편의를 도모하였고, 가정용 해먹으로 인테리어 효과에 침대와 같은 휴식을 선사받고자 하는 사람들이 있다. 더불어 애완동물을 위한 고양이 해먹 설치로 고양이들을 위한 재미있는 놀이터로써 해먹은 사용될 수 있다. 혹은 해먹을 쏙 빼닮은 해먹백으로 패션 감각까지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다.
해먹은 브라질에서 거주하던 원주민이 수피로 그물 모양을 만든 다음 나무와 나무 사이에 매달고 잠을 청했던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실제로 나무들이 울창한 곳에서는 사람들이 이러한 방법으로 휴식을 취하고 있으며 중미 지역에서는 상당히 많이 사용되는 것이 바로 해먹이다. 예쩐에는 수피로 그물을 떴지만 최근에는 마, 면, 나일론 등의 소재로 해먹을 만든다. 

▲관리 및 설치가 쉬운 해먹(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해먹의 장점

해먹을 사용하면 침대, 매트리스와는 또 다른 안정감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습기를 방지해주기 때문에 관리도 쉬울 뿐더러 아이들의 요람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캠프를 가서 매번 텐트를 치고, 침구를 구비하기 어려울 경우 해먹을 이용하면 더욱 쉽게 잠자리 공간을 만들 수 있게 된다. 더불어 야외 취침이라는 멋진 경험까지 해볼 수 있게 한다.

▲나무가 없이도 설치가 가능한 '스탠드해먹'(출처=게티이미지뱅크)

스탠드 해먹 설치 하는법

해먹의 특징 상 두 개의 나무를 연결하여 해먹의 설치를 해야 한다. 하지만 나무가 없는 곳에서는 해먹스탠드를 이용하여 해먹을 칠 수 있다. 해먹스탠드 설치시에는 알맞게 조립을 해준 다음 해먹을 곧게 서있을 수 있게 해줄 지지대 부분을 스탠드에 걸어준다. 그 다음 해먹스탠드의 각 기둥이 좌우로 벌어지지 않도록 지지를 해준 다음 해먹을 걸어준다. 해먹스탠드의 장점은 바로 해먹의 펼쳐지는 길이를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이다. 최근의 해먹스탠드는 들고다니기 편한 무게와 부피를 갖추고 있기에 캠핑을 갈 때 차에 넣어놓기 좋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